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22 14:54

조루증, 적극적인 치료 '자신감 회복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들이 성생활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것 중 하나는 조루증이다. 조루증은 약간의 성적 자극으로도 당사자가 원하기 전에 극치감과 사정이 반복적,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사정장애 중 하나로,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남성들이 많다.

▲ 대구 파파스의원 김도형 원장

조루증은 사정 장애 중 가장 흔한 증상이지만, 조루증은 남성들의 말 못할 고민거리이다. 조루증으로 인해 우울감, 자신감 하락, 좌절감 등을 느끼게 되면서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하지만 정작 병원을 방문하는 것은 꺼리는 이들이 많다. 해당 증상이 나타난다고 할지라도 괜히 비뇨기과 방문이 부끄러워 그냥 방치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대구 파파스의원 김도형 원장은 "조루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왠지 부끄러워하고 감추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며 "계속 방치할 경우 똑같은 문제가 반복될 뿐 전혀 증상이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비뇨기과를 방문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루증 치료는 정확한 상태와 방법까지 고려하고 치료해야 한다. 조루증 치료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 가운데, 약물주입법은 수술 없이 조루치료 전용약물을 귀두 바로 아래 부분에 주입하여 조루증을 치료하는 비수술적 방식이다. 치료원리는 음경 및 귀두에 외부자극이 주어졌을 때 약물이 완충 및 쿠션 역할을 함으로써 사정조절능력을 만드는 것으로, 주기적으로 약물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한번 주입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국소미세신경차단술은 귀두 밑 소대부분으로 가는 미세신경을 정밀하게 차단하는 방법으로, 귀두 밑부분이 예민하여 발생한 조루에 효과적이다. 국소미세신경차단술은 오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존의 수술방법에 비해 정밀함을 높인 수술방법이다.

파파스의원 김도형 원장은 "아무래도 민감한 부분에 대한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해당 수술의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개개인의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치료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