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생활
  • 입력 2013.06.07 19:40

포장이사 비용, 현명하게 줄이는 방법

▲ 사진=변우민의 마무리이사는 이사 계약시 고객 이벤트로 카트를 무료로 지급한다.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포장이사 비용을 현명하게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먼저 저렴한 가격만 내세우는 업체를 찾기보다는 안정성이 있고 검증된 업체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는 보험가입 여부를 미리 확인해서 물건이 파손될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

그리고 포장이사 업체가 이사화물 주선허가를 받았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예전에는 무조건 가격만보고 계약하는경우가 많앗지만 최근에는 이사업체가 보험을 들었는지, AS는 확실한지,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업체인지, 똑똑한 소비를 하는 추세로 변화고 있다. 또한 동네이사와 가격은 비슷하나, 서비스의 면에서는 질좋은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브랜드 이사업체를 많이 선호하고 있는 것.

아래 요령을 알면 현명하게 이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1. 이삿날은 피해서 이사를 하자.

이삿날은 그달에 "음력"으로 "9와 0" 이 들어가는 날은 통상적으로 손없는 날이라 이사가 몰리고 비싸다.

2. 한달전 예약필수, 평일 이사

포장이사 성수기에 접어들면 주말이나 손 없는 날은 이사 물량이 몰려 포장이사 단가가 올라가게 된다.
맞벌이 부부 등 주말이사가 불가피한 사람들은 한 달 전 예약이 필수다. 미리 예약을 하면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더라도 정상 요금으로 이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돈을 아낄 수있 다. 급하게 포장이사 업체를 찾게 되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요즘에는 주 5일제를 시행하는 직장이 많이 늘어나면서
금요일에 이사를 하고 토요일엔 정리를 하고 일요일에 쉬려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금요일은 가급적 피하고 평일날 이사 하는것이 이사를 싸게 할 수 있는 팁이다.

3. 불필요한 짐은 버리는것이 좋다.

집안에있는 안쓰는 물건들과 안 입는옷을 아깝다고 모아 두었다면 이사하면서 정리 하면서 버릴 수 있는기회다. 포장이사의 비용은 이삿짐 분량으로 대부분 결정되기 때문에 안쓰거나 불필요한 물건들과 옷들은 견적을 받기전에 버리는것이 좋다.

4..귀중품과 같은 고가의 물건들은 이사시 차에 미리 챙겨두는것이 더안전하다.

그래야 이사시 분실의 염려가 없다. 

한편 포장이사 전문허가업체 마무리이사 이준미 대표는 "한번의 고객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그 고객이 다시 마무리 이사를 찾게 끔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친화력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위해 지점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철저하게 시행하고 있고 사업 신념으로 삼고 있다. 마무리이사의 경우 고객 절반 이상이 기존 고객의 추천으로 계약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가정이사 외에도 사무실이사, 원룸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방문견적서비스를 진행해 이사 계약시 카트기 증정 이벤트도 하고있다"고 설명했다.

현명하고 똑똑한 이사로 비용을 줄여 부자되자.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