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11.17 12:36

BTS 지민X뷔,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위… 강다니엘 3위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0월 15일부터 2018년 1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0,092,152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7,422 미디어지수 4,011,972 소통지수 4,264,470 커뮤니티지수 4,161,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25,190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196,621와 비교하면166.04%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9,656 미디어지수 2,651,340 소통지수 4,895,849 커뮤니티지수 3,215,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11,953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33,280와 비교하면172.59% 상승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4,300 미디어지수 2,183,713 소통지수 2,148,894 커뮤니티지수 4,227,2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34,1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21,034와 비교하면51.98%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35,737 미디어지수 2,871,313 소통지수 2,813,796 커뮤니티지수 3,059,4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0,2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17,581와 비교하면121.89%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RM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068 미디어지수 3,870,664 소통지수 928,097 커뮤니티지수 1,328,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8,12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20,181와 비교하면58.4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 하락, 브랜드이슈 75.43% 상승, 브랜드소통 249.96% 상승, 브랜드확산 13.93%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웃다, 멋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티셔츠, 일본, 공연'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70.06%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김재환, JBJ 김동한, 워너원 옹성우, 엑소 디오,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박지훈, 엑소 백현, 워너원 황민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찬열, 워너원 이대휘, 임팩트 이상, 젝스키스 강성훈, 워너원 박우진, 엑소 세훈, 위너 송민호,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JBJ 켄타, 엑소 카이,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