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15 10:44

'자신감 결여' 남성 콤플렉스, 비뇨기과 상담 통해 개선 도움

▲ 메가비뇨기과 강서마곡점 조시완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의 음경 크기는 원활한 성생활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자신감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중요한 문제다. 평소 음경 크기에 대해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경우 이성교제에서 위축되거나 화장실, 목욕탕 출입을 꺼리게 될 수 있다.

단순히 크기가 작은 것만으로는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없지만, 성생활이나 일상적인 생활에서 자신감 결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비뇨기과 등을 찾아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뇨기과에서 시행하는 남성 확대 수술은 예민하고 중요한 부위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특히 단순히 크기를 확대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능성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심도 있는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메가비뇨기과 강서마곡점 조시완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이나 조루, 발기부전, 크기부족, 길이부족 등의 문제를 겪고 있다면 혼자 고민하기보다 전문가와 상의하는 게 현명한 방법"이라며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비뇨기과를 찾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성수술 음경확대수술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사람마다 본인이 느끼는 문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봐야 한다. 최근에는 5~6mm 고급 동종진피를 사용하는 방법이 많이 쓰이며, 인체용 본드를 사용하여 봉합부위가 밖으로 노출되지 않고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경확대수술은 재수술 없이 한 번에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비뇨기과를 선택할 때 의사의 숙련도와 노하우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한편, 조시완 원장은 "아무리 좋은 수술방법이라도 개인에 따라 효과나 부작용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하에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