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6.05 08:23

문채원, KBS 새 월화드라마 '그린메스' 주인공 캐스팅 확정

▲ 사진제공=엠에스팀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문채원이 KBS 새 월화드라마 ‘그린메스(가제)’에 전격 캐스팅됐다.

문채원은 오는 8월 첫 방송될 KBS 새 월화드라마 ‘그린메스’(가제/극본 박재범/연출 기민수/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여자 주인공 차윤서 역을 맡아, 데뷔 첫 의사 역 도전에 나선다.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이후 7개월 만의 안방극장 복귀다.

문채원이 연기할 차윤서는 신념과 사명감이 강한 소아외과 펠로우 2년차. 어릴적 꿈은 유치원 선생님이었지만, 고교시절 소아암 병동에 봉사활동을 갔다가 꿈을 바꿔 의사가 되기로 결심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한주의대에 차석으로 입학했고,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빠르게 전임의가 됐다. 강단 있고 원리원칙이 분명한 덕분에 윗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할 말은 하고 마는 ‘돌직구 매력’을 가진 인물. 한 눈에 척 봐도 눈길이 가는 ‘여신강림’ 외모에, 보이쉬하고 털털한 성격까지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문채원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독특한 레지던트 박시온 역의 주원, 카리스마와 탁월한 실력을 갖춘 조교수 김도한 역의 주상욱과 처음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된 상황. 짝사랑하는 주상욱과 점점 마음이 쓰이는 주원과 선보일 ‘달달한 러브라인’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공주의 남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등 매 작품마다 ‘흥행 불패 신화’를 입증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문채원이 새롭게 도전하는 ‘문채원표 의사’는 어떤 모습일 지, 문채원이 선보일 또 다른 연기 변신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문채원은 “사람 냄새나는 따뜻함과 희망을 이야기하려는 작가님의 생각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평소 매일 끊임없이 환자들과 마주하며 살아가는 의사들의 삶과 생각이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면에서 ‘그린메스’라는 작품이 저에게 특별하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라며 “이 작품이 앞으로 저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올 지 궁금합니다. 언제나 그랬듯 저에게, 그리고 보시는 분들에게 모두 좋은 느낌의 작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런가하면 ‘그린메스’(가제)는 OCN 드라마 ‘신의 퀴즈’를 통해 새로운 ‘의드’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박재범 작가와 ‘굿바이 솔로’ ‘그저 바라보다가’ ‘오작교 형제들’ 등에서 감동과 웃음이 버무러진 탄탄한 연출력을 선보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기민수 PD의 첫 의기투합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태. 주원, 주상욱에 이어 문채원이 ‘시청률 보증수표 드림팀’을 결성하면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문채원은 어떤 역할을 맡던지 시청자들에게 공감대를 선사하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배우다. 강직하면서도 털털한 매력을 갖춘 차윤서 역에 문채원 만한 배우를 찾을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 ‘그린메스’(가제)는 전문직 드라마로서의 메디컬이 아닌, 극성만을 강조하는 메디컬이 아닌, 가슴으로 써내려가는, 강한 울림이 있는 메디컬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상어’ 후속으로 방송될 ‘그린메스(가제)’는 ‘서번트 신드롬’을 지닌 자폐 성향을 가진 인물이자, 초등학생 정도의 인격을 지닌 발달장애 청년이 세상의 모진 시선을 극복하고 소아외과 전문의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휴먼 메디컬드라마다. 오는 8월 초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