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한다경 기자
  • 방송
  • 입력 2011.06.09 17:19

‘스윗 가이’ 공유, EMI와 계약! 한류 활동에 날개 달다.

 
배우 공유가 일본 EMI 뮤직 재팬과 에이전트 계약을 전격 체결, 일본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본격화된 일본 활동에 나선다.

공유는 2007년도 출연작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이 일본 후지TV에서 방영되면서 일약 한류 톱스타 대열에 합류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지난 해 말 요코하마와 오사카에서 콘서트 형식의 팬미팅을 개최해 1만 5천여명이 넘는 팬들을 동원, 공유의 높은 인기와 한류 스타로서의 영향력을 행사했다. EMI 뮤직재팬은 향후 일본에서 공유의 전반적인 활동을 관리, 서포트 함으로써 보다 활발한 공유의 한류 행보에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공유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맡게 된 EMI 뮤직 재팬은 (주)도시바의 그룹 회사로 출발해 현재는 일본 내의 4대 메이져 음반사 중에 한 곳으로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틀즈, 우타다 히카루, 호테이 도모야스 등 유명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다.

EMI 뮤직 재팬 측은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의 부드럽고 스위트한 매력이 일본 여심을 단번에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현재 일본에서 공유의 팬층이 이미 넓게 포진되어 있으며 곧 영화 '김종욱 찾기'도 개봉될 예정이라 지금보다 더욱 높은 인기와 더불어 두터운 팬층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류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거라 보고 있다"며 공유와 계약을 맺은 배경을 전했다.

공유는 "앞으로 EMI 와 좋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며 일본 팬분들과의 교류의 장을 더 넓혀나가도록 하겠다. 한국에서의 출연 작품들 뿐만 아니라 보다 저의 다양한 모습들과 소식들로 찾아 뵙기를 희망하며 좋은 활동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언제나 저에게 힘이 되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저 역시 저의 에너지를 아낌없이 나눠드리고 싶다. 조만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이번 계약과 관련해 일본 팬페이지에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공유의 EMI 계약 관련 소식은 8일 일본 최대 언론사인 산케이 신문을 비롯한 다수의 매체들에 대대적으로 보도가 이뤄졌으며 이와 관련해 EMI사무실 측으로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는 등 일본에서의 공유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공유의 군 제대 후 첫 복귀작인 영화 '김종욱 찾기'가 오는 18일부터 개봉이 예정되어 있고 ‘커피프린스 1호점'도 6월 말경부터 후지 TV를 통해 재방송 될 예정이라 앞으로 일본 내에서 공유의 한류 파워는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