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13 19:06

남성수술, 이것만은 꼭 알아둬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수술이라는 단어는 의학적인 용어가 아니라 원래 남성들만 해당되는 수술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남성들만 시행받는 수술이라면 음경확대수술이나 조루수술과 같은 남성비뇨기과 수술을 주로 가리킨다. 그러나 최근 일부에서는 남성 여유증 수술이나 남성체형교정과 같은 수술도 남성수술이라고 혼용해서 부르고 있어, 그 의미가 광범위해져 다소 혼돈되기 쉽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남성수술의 핵심적인 의미를 차지하는 음경확대술과 조루증 수술에 대해 잘 구분하고 파악 할 필요가 있다.

남자확대수술이나 조루치료 수술은 대부분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수술받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한된 정보로 수술을 결정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삶의 일부인 성생활과 관련된 부분이며, 자신감 향상 등의 이유로 필요로 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많은 광고를 접하게 되는 일반인들로서는 일부 과장된 광고를 구별해내고 제대로 된 수술을 받기 위한 팁을 알아보자. 

첫째, 의료진의 경력과 수술 경험치를 확인해보자. 수술이란 결국 단 한명의 의사가 집도를 하게 된다. 같은 이름의 병원이라고 해서 똑같은 수술 실력을 가질 수는 없다. 또한 수술의 경험치는 본인이 원하는 정확히 그 수술의 경험치를 확인해야 한다. 다른 비슷한 수술을 많이 했다고 해서 그 수술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만약 성기확대수술을 받길 원한다면 객관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의사의 수술 경험치를 확인해 보자.

둘째, 수술방법 자체가 어느 정도 검증과정을 거쳤는지를 확인하자. 단순히 광고보다는 실제 권위 있는 학회를 통한 발표 과정이나 횟수가 얼마나 많은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로부터의 인정만이 결국은 수술의 효과와 안전도를 확보할 수 있는 필수조건이다.

셋째, 단순히 가격을 흥정해 환자를 유치하는 곳을 피하고 합리적인 수술 비용뿐 아니라 수술의 내용과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뇨기과를 선택하도록 하자. 지나친 가격할인은 전자제품이나 일상용품 등을 살 때 적용되는 것이지 내 중요한 몸의 일부를 맡기는데 적용되어서는 곤란하다.

넷째, 참고할 수 있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종합적으로 습득하여 결정하도록 하자. 성기확대수술 후기나 조루수술 후기 등을 보면 수술 전의 심리적인 부분부터 수술 진행 과정, 수술 후의 회복 경과 그리고 수술 후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충분히 수술 후기를 읽어보고 특히 이 체험기를 수술 받은 본인이 직접 로그인하여 쓴 것인지 여부도 중요하다.

다섯째,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안전하면서도 효과를 낼 수 있는 성기확대술이라면 무조건 크게 무조건 두껍게 라는 식의 표현은 하지 않는다. 한계를 정확히 설명해주려고 노력하는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 중점진료 비뇨기과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인 것은 분명하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음경확대술과 조루수술은 비뇨기과 남성수술의 꽃이라고 불린다. 그만큼 모든 비뇨의학과 특히 남성과학 분야의 수많은 지식과 연구결과 들이 집약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며 “경험 많고 신뢰성 있는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길 당부 드린다”고 조언했다.

수술 전 객관적 정보를 확인하고, 풍부한 경험을 지닌 전문의를 선택해야 부작용 없이 안전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