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12 18:30

남성 질환 방치하면 더 악화될 수 있어... 비뇨기과 치료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 질환의 경우 예전에는 숨기기 바빴다면, 요즘은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치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비뇨기과 방문을 부끄러워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할지라도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거나 효과가 증명되지 않는 민간요법 등으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 대구 비뇨기과 파파스의원 김도형 원장

남성 질환 중 하나인 조루증은 수의적 사정 조절이 부족해 성교 시 스스로 원하기도 전에 클라이막스에 도달해 사정을 해버리는 증상이다. 조루증이 발생하는 요인에는 불안, 갈등, 초조, 공포, 경험 미숙, 업무적 스트레스, 심적 부담감 등의 심리적 원인이 있다.

대구 비뇨기과 파파스의원 김도형 원장은 "조루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루로 인해 나아가 가정불화나 이혼 등의 이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비뇨기과를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치료대상은 복합상담을 통해 성기민감도, 성생활패턴, 금욕기간, 전립선질환 유무, 발기력 상태, 정신 성격장애 등을 진료하여 하나 이상 또는 복합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 진료대상에 해당된다.

조루 수술은 정확한 상태와 방법까지 고려하고 치료해야 한다. 치료방법에는 일반 조루수술과, 국소미세신경차단술, 약물주입법 등이 있다. 그 중 국소미세신경차단술은 오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존의 수술방법에 비해 정밀함을 높은 수술 방법이다. 귀두 밑 소대부분으로 가는 미세신경을 정밀하게 차단하는 방법으로, 귀두 밑부분이 예민하여 발생한 조루에 효과적이다.

김도형 원장은 "부끄럽다고 증상을 감추다 보면 오히려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