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인기뉴스
  • 입력 2018.11.06 22:35

[S종합] 방탄소년단, 두 개의 대상 포함 6관왕 등극... 워너원-트와이스 대상 수상 (2018 mga 지니뮤직어워드)

▲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2018 MGA’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6관왕에 등극했다.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가 6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진행은 전현무가 맡았다.

이날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남자 댄스상, 베스트 안무상, 지니뮤직 인기상, 남자 그룹상 그리고 4개의 대상 중 올해의 가수상, 베스트 디지털 앨범상까지 두 개의 대상을 받으며 6관왕의 영예를 안아 눈길을 끌었다. 

대상 중 하나인 베스트 디지털 앨범상을 받자 방탄소년단 슈가는 “이번 앨범 작업을 할 때 음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전 세계에 저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더 좋은 음악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겠다”라고 말했다.

곧바로 두 번째 대상인 올해의 가수상 수상소감에서 뷔는 “데뷔 때부터 저희에게 날개를 달아주셔서 감사하다. 그 날개 덕에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었다”라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두 개의 대상 외에도 팬들의 투표로 받게 된 지니뮤직 인기상을 받자 방탄소년단 지민은 “저희가 데뷔 이후 인기상은 처음 받아본다. 이렇게 큰 상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항상 옆에 있어 주시는 아미(팬클럽)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감사하다”라고 밝게 웃으며 소감을 말했다.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로 워너원의 'Beautiful'이 호명되자, 워너원 강다니엘은 예상치 못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 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멋있어지는 워너원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지훈은 멋진 상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워너원이 되겠다, 김재환은 워너원 부모님들 감사하고, 워너블(팬클럽)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베스트셀링 아티스트로 뽑힌 트와이스의 지효는 “첫 회에 큰 상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내는 앨범마다 사랑해주신 원스(팬클럽)와 대중분들 감사하다. 특히, 원스가 없었다면 이 자리에 트와이스도 없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8 MGA’에서는 방탄소년단과 팝 가수 찰리 푸스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무대, 최초로 공개된 트와이스의 신곡 ‘YES or YES’ 무대, 워너원의 다양한 유닛 무대 등 특별한 무대들도 공개됐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찰리 푸스의 ‘We Don`t Talk Anymore’를 함께 부르며 본격적인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두 사람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멋진 무대를 마친 후 정국은 “제가 앞서 찰리 푸스의 곡 커버를 안 했다면 이런 인연도 없었을 거다. 커버를 잘한 것 같다”라며 “이렇게 무대를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찰리 푸스 또한 “처음 겪어보는 경험이다. 정말 멋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국은 찰리 푸스에게 방탄소년단의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이 무엇이냐 물었고, 찰리 푸스는 ‘FAKE LOVE’라고 답했다. 이후 방탄소년단 모든 멤버가 무대로 올라와 찰리 푸스와 함께 ‘FAKE LOVE’를 불러 팬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 방송 캡처

트와이스는 지난 5일 발표한 신곡 ‘YES or YES’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발랄한 노래에 상반되는 유쾌한 안무가 특징이었다. 트와이스 지효는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상을 받은 후 “방금 신곡 `YES or YES` 무대를 보여드렸다. 열심히 활동하고 있으니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워너원은 유닛 무대부터 완전체의 ‘켜줘’와 ‘Beautiful’까지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시상식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댄스 유닛은 섹시한 느낌의 안무로 관객들을 한층 뜨겁게 했으며, 보컬 유닛은 감미로운 노래를 선물하는 등 많은 멤버를 이용해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한편 ‘2018 MGA’는 MBC플러스와 지니뮤직이 공동 주최하는 뮤직 어워드로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방송사와 음악플랫폼 기업의 컬래버레이션 시상식이다.

이하 ‘2018 MGA’ 수상 명단

올해의 베스트셀링 아티스트상: 트와이스
올해의 노래상: 워너원 `Beautiful`
베스트 디지털 앨범상: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올해의 가수상: 방탄소년단
여자 댄스상: 모모랜드 `뿜뿜`
남자 댄스상: 방탄소년단 `IDOL`
여자 보컬상: 헤이즈 `Genga`
남자 보컬상: 워너원 `Beautiful`
올해의 발견상: 셀럽파이브
베스트 안무상: 방탄소년단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
랩·힙합 음악상: 아이콘 `사랑을 했다`
밴드 음악상: 데이식스 `Shoot Me`
여자 그룹상: 트와이스
남자 그룹상: 방탄소년단
여자 가수상: 청하
남자 가수상: 정승환
여자 신인상: (여자)아이들
남자 신인상: 스트레이 키즈
MBC플러스 스타상: 워너원
베스트 해외 아티스트상: 찰리 푸스
지니뮤직 인기상: 방탄소년단
올해의 제작자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상: 트와이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