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공연
  • 입력 2018.11.06 14:37

'웃는 남자', 창작 뮤지컬 新 역사 제조... 예그린뮤지컬어워드 7개 상 수상

▲ EMK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국내 창작 뮤지컬계에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 있는 뮤지컬 ‘웃는 남자’가 5일 개최된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남우신인상(박강현), 무대예술상(오필영), 인기상(수호, 민경아), 남우주연상(박효신), 연출상(로버트 요한슨), 올해의 뮤지컬상(웃는 남자) 총 6개 부문 7개 상으로 최다 부문 석권하며 명실공히 2018년 최고의 작품임을 입증했다.

뮤지컬 ‘웃는 남자’로 올해의 뮤지컬상을 수상한 EMK뮤지컬컴퍼니의 엄홍현 대표는 “‘웃는 남자’는 처음 도전할 때부터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에서 인정받는 작품으로 만들고자 했다. ‘웃는 남자’에 높은 평가를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더욱 발전해서 2년 후에 더 훌륭한 작품으로 여러분들 앞에 찾아뵙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7회를 맞이한 ‘예그린뮤지컬어워드’는 2012년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예그린어워드`의 명맥을 잇는 시상식으로 뮤지컬을 사랑하는 마음이 모인 따뜻한 축제이자 2018년 대한민국 뮤지컬 주역을 가리는 특별한 시상식이다. ‘웃는 남자’는 작품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남우신인상, 여우신인상, 연출상, 음악상, 무대예술상, 예그린대상 총 9개 부문 10개 후보로 최다 노미네이트되어 시상식 전부터 큰 화제를 낳았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7월 개막 후 한 달 만에 최단 기간 누적 관객 10만 명을 돌파, 예술의전당 객석 점유율 92%, 블루스퀘어 객석 점유율 93%를 달성하며 전례 없는 흥행기록을 경신해왔으며 마지막 공연까지 총 2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뮤지컬 계에 유례없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일본 토호 주식회사와 라이선스 공연을 확정해 해외 뮤지컬 시장에 성공적인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일본판 ‘웃는 남자’는 2019년 4월 1300석 규모의 도쿄 닛세이 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웃는 남자’는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인물인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다. 또한 최첨단 무대 기술과 독창적인 무대 디자인으로 빈민층과 귀족의 삶이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17세기 영국을 재현하고 휘몰아치듯 격정적인 서사와 그윈플렌의 비극적 아픔을 서정적인 음악으로 아름답게 그려낸 작품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