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5.26 12:38

‘금나와라 뚝딱’ 한지혜, 물오른 1인2역 ‘몽유나’ 연기 '시선집중'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금 나와라 뚝딱’ 한지혜가 귀요미 ‘반전 몽유나’ 연기를 선보이며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지혜는 지난 25일 방송된 MBC ‘금 나와라 뚝딱’(극본 하청옥, 연출 이형선, 최은경) 15회 분에서
극중 두 번째 시어머니 민영애(금보라)를 넉다운 시키는 ‘러브리 도도녀’ 유나의 모습으로 담아냈다. 천연덕스럽게 유나의 모습을 펼쳐내는 한지혜와 허당 시어머니 금보라의 호흡 착착 ‘코믹 연기’가 시청자들을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

극중 몽희는 “도와달라”는 몽현(백진희)의 전화에 유나로 변신한 채 한달음에 시댁으로 달려가 성은(이수경)과 독대를 가졌고, 결국 성은을 이용해 몽현의 남편 현태(박서준)의 일을 해결하고 몽현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갑작스럽게 반전된 상황에 어리둥절해하는 영애에게 몽현이 유나의 힘이었음을 고백했고, 영애는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몽희에게 식사 자리를 청했다.

영애와 만난 자리에서 몽희는 영애가 자신에게 명품백을 선물로 내놓자, 자신이 유나의 모습임을 잊고 “어머, 뭘 이런거 씩이나, 이러지 않으셔도 돼요”라며 소탈한 몽희의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영애가 “막상 이렇게 마주 앉으니까, 좀 어렵다”고 대화를 시작하자, 이내 “어려워하실 필요까지 있나요”라는 말과 함께 도도한 유나의 모습을 선보였다.

▲ 사진출처='금나와라 뚝딱' 방송캡처

그러나 뒤이어 성은의 험담을 하던 영애가 “이런 말 막 편히 해되 되는건가”라며 눈치를 보자, 몽희가 “저도 요즘 성격 많이 좋아졌답니다”라며 능청스러운 웃음을 지었던 것. 또한 영애가 “은근히 귀여운 데가 있다”며 자신을 빤히 쳐다보자, 도도한 모습으로 쥬스를 마시며 “귀여운 여자, 처음 보세요”라고 되물어 영애를 웃음짓게 만들었다.

몽희와 유나의 감정을 오가는 몽희의 ‘러블리 코믹 모드’는 영애와 밥을 먹는 자리에서도 이어졌다. 시어머니인 영애가 친하게 지내자고 말하자, “제가 사돈어른이랑 친하게 지낼 일이 뭐가 있겠어요?”라고 말해 영애로부터 미소띈 지적을 받았던 상태. 더욱이 “헷갈리게도 생겼지. 워낙 복잡한 집안이니까”라고 말하는 영애에게 “게다가 제 입장에서는 더욱 복잡하답니다”라는 의미심장한 멘트를 던져 영애를 의아하게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힘을 합해 청담동 시어머니를 무찌르자는 영애의 말에 “예? 무찔러요? 청담동 어머니가 무슨, 공산당인가요? 무찌르게?”라고 말해 영애를 배꼽 잡게 하기도 했다.

하지만 화기애애한 자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성격이 좋은 거 같다”고 말하는 영애에게 영애가 선물해준 백은 수준이 안맞으니 몽현에게 가져다 주라는 ‘반전 멘트’를 던져 영애를 민망하게 만들었다. 그리고는 “전, 하고 싶은 소리 못하면 병나는 사람이니까요”라는 말과 함께 자리에서 일어선 후 “전, 불편한 사람이랑 밥먹으면 체하는 체질이거든요”라고 까칠한 돌직구 발언으로 영애를 어이없게 만들었다. 성격 좋다고 말한 것도 잠시, 영애는 이내 “못된 데가 있긴 있구나. 하여간, 특이하긴 하다. 특이해”라고 읊조리며 황당함을 내비쳤다. 몽희와 유나를 넘나드는 몽희의 좌충우돌 행보가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만들었던 셈이다.

무엇보다 이날 발송에서는 애교부터 카리스마, 코믹까지 다채로운 감정 연기를 펼치는 한지혜의 물오른 1인2역 열연이 폭풍 호응을 얻었다. 특히 MBC 드라마 ‘메이퀸’에서 딸과 엄마 사이로 등장했던 금보라와 환상적인 호흡으로 선보인 ‘코믹 연기’에 시청자들의 환호성이 쏟아졌던 것.

시청자들은 “몽유나는 러브리함의 결정체” “예전엔 몰랐는데, 요즘 한지혜는 보면 볼수록 볼매! 한지혜 때문에 금뚝딱 자꾸 보게됨!” “한지혜 웃는 거만 보면 힐링이 된다!” “한지혜, 진짜 연기에 물이 올랐다. 1인2역,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구나. 1인2역을 아주 타고난 듯” “한지혜가 전체의 극 흐름을 압도하네요. 한지혜, 팬됐어요!”라고 응원을 보냈다.

한편 ‘금나와라 뚝딱’은 중산층의 허세와 실상을 풍자적으로 그려내며 결혼과 가족의 의미를 찾으려는 가족드라마. 달콤한 유혹에도 굴하지 않고 굳건히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주인공 몽희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작품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