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05.23 09:31

성공한 사람들 무엇이 다른가?, 성공비법 대공개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사람은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아주 어렸을 적에는 대통령을 꿈꾸기도 하고 점점 자라면서 교수,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을 꿈꾸다가 중학교를 졸업할 즈음에는 점점 현실에 눈을 뜨기 시작하더니, 정작 대입을 앞둔 극도로 불안한 시기에는 당장 눈앞에 닥친 입시 스트레스로 적성과 비전에 대한 고민 없이 원하는 대학만 가도 소원이 없을 정도로 단순무식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로 사회생활도 하기 전에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성공보다는 실패에 대한 경험을 더 자주 접하게 되면서 자신감과 목표를 상실하고 성공적인 삶보단 일반적인 삶 또는 힘겨운 실패자의 인생을 살게 된다.

그렇다면 학창시절에 어떤 노력과 습관을 지녀야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이에 성공한 사람들의 가장 공통적이고 핵심적인 성공비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 번째로 성공한 사람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했다. 실패의 이면에는 성공으로 가는 지혜가 담겨 있어 실패를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 실패를 감수할 용기를 가진 자만이 성공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 하고 싶은 것을 한다. 성공이란 다른 사람이 평가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열심히 그리고 잘하면 그것이 성공이다. 진정으로 원한다면 그 꿈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

세 번째로 긍정적인 목표와 원대한 꿈을 꾼다. 다른 사람과 같은 평범한 생각에서 탈피해 목표를 뚜렷이 하고 자신과 자신의 사업에 대한 원대한 꿈과 긍정적 비전을 가져야 꿈이 이루어진다.

네 번째로 시간과 약속 등 가장 기본적인 것을 잘 지킨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고 시간과 약속을 잘 지켜 올바른 생활 태도와 습관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본을 잘 지킨다는 것은 성실하다는 것인데 성실한 사람은 누구나 신뢰하고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인간관계를 중요시한다. 미국 카네기 공대와 MIT 공대 졸업생을 대상으로 성공 비결을 묻자 85%가 ‘뛰어난 인간관계’라고 대답했다. 사회에서 실력을 갖추어 성공했어도 친밀한 인간관계를 소유하지 못한 사람은 불행할 수밖에 없다. 인간관계는 성공비결 1순위다.

이에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한 번의 작은 성취를 위해 수차례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한 번의 성공을 위해 수십 번의 실패를 디딤돌 삼아 성장한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항상 긍정적인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끌어 간다면 반드시 행복한 성공의 길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