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3.05.22 12:42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년 제1기 무료 콘텐츠 취업캠프 개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홍상표)은 콘텐츠 분야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13년도 제1차 콘텐츠 취업캠프’를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1박 2일간 LG패션연수원(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무료 취업캠프는 방송,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등 콘텐츠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업계 최신 동향을 알려주는 현장 전문가 특강은 물론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째 날에는 MBC 드라마 <구가의 서>를 제작총괄한 박태영 PD가 현업인 특강에 나선다. 이어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의 ‘성공적인 취업준비 전략’과 콘텐츠취업지원실 김지영 컨설턴트의 ‘역량 자소서 작성법’ 강연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전문 컨설턴트 5명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별 1:1 컨설팅’을 제공한다.

둘째 날에는 휴먼 컨설팅 업체 ㈜예라고의 임혜진 컨설턴트가 이미지 메이킹과 관련해 강연하고, ㈜엠게임과 ㈜아이코닉스 채용 담당자가 함께하는 모의면접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면접 준비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취업캠프 참가신청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가능하며 총 50명을 선발한다. 캠프 참가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내용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 혹은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