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0.23 17:02

눈썹반영구, 시술 전 확인해야 할 내용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들이 필사적으로 민낯을 사수하고자 하는 데는 일명 ‘모나리자 눈썹’이 큰 역할을 한다. 눈썹 숱이 부족한 사람이나 눈썹 모양이 예쁘지 않은 경우에는 화장 전후의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엔젤라인의원 김태흥 대표원장

실제로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눈썹을 어떤 모양으로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전체 메이크업의 완성도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메이크업 트렌드 중에서도 가장 유행에 민감한 것이 바로 눈썹인데, 자신의 얼굴 특징과 최신 눈썹 메이크업 트렌드를 잘 이해해 가장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면 셀프 메이크업만으로도 충분히 외모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 

손재주도 없거니와 매일 눈썹을 그리고 지우는 일이 번거롭다면 눈썹반영구 화장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눈썹반영구는 피부에 한 올 한 올 색소를 심듯이 그리는 ‘페더링기법’을 적용하면 시술 후에도 본래 본인의 눈썹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눈썹이 비대칭이거나 지나치게 아래쪽까지 눈썹이 난 경우라면 눈썹반영구가 더욱 편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많은 피부과에서 반영구 화장 시술을 진행하고 있지만, 눈썹반영구는 단순히 색소를 안전하게 주입하는 것에서 나아가 개개인의 얼굴형과 최신 트렌드, 선호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을 반영해 최적의 디자인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눈썹반영구 시술의 안전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검증된 기법과 도구를 사용하는 병원인지를 미리 체크해야 하며, 바늘을 이용해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 특성상, 감염, 알레르기, 마취 등의 위급상황 및 부작용이 발생한 가능성도 있는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인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대피부과 엔젤라인의원(구, 백설공주클리닉 신촌이대점) 김태흥 대표원장은 “컨투어메이크업은 3~5년 사이 서서히 옅어지며 소멸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한 번 디자인을 잘못하면 수 년간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1:1 맞춤 디자인 및 시술을 진행하는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며 “또한 천연색소 사용여부와 전 제품 멸균처리 원칙 등도 미리 확인해야 부작용 없이 눈썹반영구 시술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