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10.22 09:16

스트레이 키즈, 21일 올림픽홀서 컴백 쇼케이스 성공적 개최 "우리는 팬들이 있기에 존재"

▲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늘(22일)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엠 유(I am YOU)'와 동명 타이틀곡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2018년 JYP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선보인 9인조 신예 보이그룹. 지난 1월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부터 3월 정식 데뷔 미니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8월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에 이어 이번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엠 유'까지 데뷔 1년도 되지 않아 총 4장의 음반을 발매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더구나 데뷔 전 방영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Mnet '스트레이 키즈'에서 남다른 음악 실력과 감각을 드러낸 이들은 4장의 앨범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탄탄한 음악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 엠 유'는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적 전개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정체성 찾기의 방황을 담은 미니 1집 '아이 엠 낫'을 시작으로 이에 대한 고민과 탐구, 나아가 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담은 미니 2집 '아이 엠 후'에 이어 이번 '아이 엠 유'는 그 어떤 성장도 '너(YOU)'라는 존재가 없다면 혼자서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아이 엠 유'는 서정적인 감성과 공감 메시지가 어우러진 힙합 장르의 곡으로 데뷔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 미니 2집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를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또다시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미니 3집 '아이 엠 유'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유.(YOU.)', '편', '해장국', '겟 쿨(Get Cool)', '극과 극', '0325', CD 한정 수록곡 '믹스테이프#3(Mixtape#3)'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곡 총 8트랙 수록된다.

아울러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발매 하루 전인 21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올림픽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 '언베일 [오퍼스 쓰리 : 아이 엠 유] (UNVEIL [Op.03 : I am YOU])'를 개최하고 팬들의 열광 속에 컴백 전야제를 치렀다.

앨범 '아이 엠'과 공연 '언베일'의 세 번째 시리즈를 장식하는 해당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아이 엠 유'와 신곡 '편', '겟 쿨'의 무대가 최초 공개됐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마이 페이스', '스쿨 라이프(School Life)',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디스트릭트9', '헬리베이터(Hellevator)', '믹스테이프#2', '록(ROCK)', '야야야(YAYAYA)' 등 총 11곡의 퍼포먼스를 통해 한층 성장한 무대 실력과 매력을 선사했다.

▲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우리는 '스테이(STAY: 팬덤명)'가 있기에 존재하는 그룹"이라며 "앞으로 팬들과 대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 다양한 음악 들려 드리면서 계속 성장해 나갈 테니 언제나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며 감동의 눈물과 함께 컴백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3집 앨범 '아이 엠 유'의 수록곡과 동명 타이틀곡은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