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0.22 10:00

신체개선 및 심리개선에 도움 줄 수 있는 여성성형수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많은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질을 받쳐주는 근육이 이완되고, 요실금이나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 여성질환에 고민이 많다.

또, 출산과 폐경으로 요실금 증상이 있는 여성들 중 '본인이 늙었다'라고 생각하는 경우, 우울증과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고 있다.

▲ 리즈산부인과 신사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이러한 고민으로 신체, 심리적 개선을 위해 레이저질성형, 레이저소음순성형 등 이쁜이 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에 대해 관심을 갖는 여성이 늘고 있다. 

레이저질성형수술은 질 입구부터 안쪽 깊은 곳까지 축소 효과와 수축력으로 질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질 내부 공간이 좁아지면서 잦은 염증, 질방귀,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과 같이 평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소음순성형수술의 경우 소음순비대칭 및 비대증같은 변형을 바로잡아, 질염 및 냉대하증 등의 여성질환을 치료할 수 있에 도움을 준다. 소음순성형은 디자인과 소음순의 기능을 동시에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여성성형 중에서도 질성형수술 다음으로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한다.

여성 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여성성형수술은 이와 같은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적은것이 특징이다.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후 몇 주간은 성관계나 무리한 운동, 사우나, 입욕, 음주 등은 피해야 한다. 또 수술 후 사후 관리로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이나 케겔운동을 병행하면 요실금이나 질수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신사 본점 대표원장)은 “모든 수술은 개개인의 해부학적 특성과 증상에 맞는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여성의 인체에 대한 해부학적 구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여성성형 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수술비용 외 수술전후, 수술후기 등의 정보를 잘 파악하여, 내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병원 내에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 비밀상담부터 프라이버시 보호를 원하는 여성을 위한 배려가 있는지를 판단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