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10.19 09:45

금잔디, 감성발라더 변신... ‘차달래 부인의 사랑’ 메인테마곡 ‘나를 살게 하는 사랑’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드라마 공개를 통해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은 OST ‘나를 살게 하는 사랑’이 음원 발표된다.

KBS2 아침 일일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의 메인테마곡 ‘나를 살게 하는 사랑’은 극중 공개될 때마다 네이버 등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가창 주인공은 트로트계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수 금잔디로 감성 발라드를 선보인다.

금잔디는 ‘오라버니’, ‘일편단심’, ‘여여’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인기를 얻은 가운데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가족을 지켜라’ 등의 OST 가창에 참여했다.

신곡은 ‘계절이 오듯이 그래 / 매일 숨 쉬듯이 그래 / 이유 없이 시작한 이 마음은 / 그래 사랑입니다 …… 나를 살게 하는 사랑 / 아무 이유 없는 사랑 / 거기에 있어요 멀어지지 마요 / 내가 아파할게요’라는 노랫말이 유려하게 이어지는 노랫말로 구성됐다.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어 후렴구에서 금잔디의 호소력 짙은 보컬에 스트링라인과 코러스 라인이 감싸주며 애절함을 띤다. 순애보적인 사랑을 표현하며 가슴 뭉클한 감정를 싹 틔우는 이 곡은 트로트 영역을 벗어나 발라더로 장르 변화를 시도한 금잔디의 색다른 음악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과 곡 작업을 함께 해 온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김지환, 구희상이 의기투합했다.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연출 고영탁, 극본 최순식)은 평균 이상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자부하던 세 여자가 갑자기 찾아온 중년의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줄거리로 하희라, 안선영, 고은미 등이 출연 중이다.

KBS2 아침 일일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 Part.1 금잔디의 ‘나를 살게 하는 사랑’은 21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