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10.15 17:19

[S종합] 자이언티, 레드벨벳 슬기-오혁 등 특급 컬래버... 음원 강자의 컴백

▲ 자이언티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가수 자이언티(Zion.T)가 막강한 피처링 군단과 함께한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 가수 자이언티의 새 EP 앨범 ‘ZZZ’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자이언티는 “1년 8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인사드리게 된 자이언티”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긴장이 많이 된다”며 “콘서트보다 더 긴장되는 게 결혼식 축가인데, 그것보다 더 떨리는 자리가 이 자리다”라고 쇼케이스를 개최한 소감을 밝혔다.

▲ 자이언티 ⓒ스타데일리뉴스

자이언티가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EP 앨범 ‘ZZZ’는 독특한 제목의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을 포함해 ‘아이돌(Ideal)’, ‘My Luv’, ‘말라깽이(Malla Gang) (feat. E SENS)’, ‘어허(Uh Huh)’, ‘잠꼬대(Sleep Talk) (feat. 오혁)’,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Untold Story)`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소량만 제작되는 피지컬 음반에만 ’눈 (feat. 이문세)‘가 수록돼 앨범 소장 가치를 높였다.

자이언티는 이번 앨범명에 담긴 의미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앨범명에 속뜻이나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다”며 “단지 이번 제목이 ‘ZZZ’였으면 좋겠다고 해서 지은 것이다. 별다른 의미는 없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면서 “만화책에서 자는 걸 ‘ZZZ’라고 표현하기도 하지 않나. 나도 뭔가 졸려 보인다고 하더라”며 “글자 자체가 나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 짓게 됐다”고 말했다.

▲ 유병재, 자이언티 ⓒ스타데일리뉴스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 (feat. 슬기 of Red Velvet)’은 명절에 개봉할 법한 잘 만든 로맨틱 코미디를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이날 무대에는 레드벨벳 슬기가 함께 올라 신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을 열창해 눈길을 끌었다. 슬기는 “이렇게 자이언티의 노래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며 “좋은 인연이 되어서 앞으로 많은 작업 같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자이언티, 레드벨벳 슬기 ⓒ스타데일리뉴스

자이언티는 레드벨벳 슬기와 함께 작업하게 된 이유로 자신이 레드벨벳의 광팬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이언티는 “내가 레드벨벳의 광팬이어서 피처링을 부탁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슬기씨의 목소리가 예뻐 이 노래와 딱 맞았다. 슬기씨의 목소리 톤 자체가 표현할 수 있는 게 많아서 팬으로서 노래를 듣다가 이런 곡도 하면 좋지 않을까 해서 의뢰했다”며 “나는 러비로서 응당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해 훈훈한 면모를 뽐냈다. 

이어 “특히 놀란 게 내가 작업할 때 몰아치는 스타일이라 슬기씨가 견딜 수 있을까 했는데, 5시간 동안 800 테이크를 진행했다. 내가 쉬었다 가자고 해도 슬기씨가 한 번도 녹음실에서 나오지 않았다”며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나보다 더 노력했다”고 칭찬했다. 

▲ 자이언티, 레드벨벳 슬기 ⓒ스타데일리뉴스

이번 앨범에는 레드벨벳 슬기뿐만 아니라 오혁, 이센스, 이문세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이 눈에 띈다. 이에 자이언티는 “음원 차트에서 잘되고 싶어서 열심히 구성한 건 맞다”며 “대중가요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많은 사람이 좋아할 만한 음악 만드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1등 하면 좋겠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본의 아니게 각 분야에서 최정상에 계신 분들이 이번 앨범에 참여하게 됐다. 너무 뿌듯한 트랙리스트를 만들어 주셨다”며 “그분들을 염두에 두고 곡을 만들기보다는, 곡이 나왔는데 그분이 생각나서 곡을 드렸다. 그래서 나보다 피처링한 분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곡이 나온 것 같다. 나는 가수지만, 프로듀서이기도 하니 그분들을 주인공으로 만들어 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설명했다.

▲ 자이언티 ⓒ스타데일리뉴스

끝으로 자이언티는 “과거 내가 세상에 알려질 때만 해도 대중을 의식하지 않은 음악을 만들었다. 당시에는 나의 동료들이 내 음악을 좋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그러나 내가 대중가요를 만들고 있다고 자각한 몇 년 전부터는 꽤 쉬운 음악을 했던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든다는 게 자랑스럽다. 내 노래가 더욱 많은 사람에게 들려졌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전했다.

한편 자이언티는 금일(15일) 오후 6시 새 EP 앨범 ‘ZZZ’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하며, 음원 공개와 동시에 V라이브를 통해 레드벨벳 슬기와의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