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0.11 12:11

'덥수룩한 눈썹은 NO' 남자반영구화장 눈썹문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들의 외모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마법의 무기가 ‘메이크업’이라면, 남성들에게는 ‘헤어 스타일링’이 최고의 무기라 할 수 있다. 여기에 깔끔하게 정돈된 눈썹까지 더해지면 매력지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눈썹미남을 꿈꾸는 남성들을 위해 눈썹정리 아이브로우 키트나 아이브로우 펜 등을 사용하는 남성들도 늘고 있지만, 눈썹 손질은 매일같이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에게도 최대의 난코스 중 하나인 만큼 남성들이 직접 집에서 눈썹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 명동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

이에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30대 젊은 층은 물론 직업적인 특징으로 깔끔한 외모관리가 필수인 직장인들의 경우 남자반영구화장인 남자눈썹문신 시술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의료용 바늘을 이용해 피부의 표피 기저층에 인체에 무해한 천연 성분의 색소를 주입하는 것으로, 문신과는 달리 2~5년이면 자연스럽게 색이 옅어져 최근 미용시술로 주목받고 있다. 

남자눈썹문신의 경우 눈썹의 형태와 두께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기존의 눈썹과 가장 유사한 굵기, 색감, 곡선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남자눈썹반영구화장은 반영구메이크업 기법 중에서도 페더링, 엠보, 콤보 기법이 적용된다. 남자눈썹의 특징상 여자 눈썹과 달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맞춤 기법 적용을 통해 한 올 한 올 살아있는 듯한 컬로 리터치과정을 거쳐야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페더링이나 엠보 기법 등은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물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남자눈썹문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며 “또한 감염이나 출혈, 진물 등 반영구화장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고,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원한다면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