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3.05.07 07:13

소녀시대 등장 '한국 홍보 안내서' 네덜란드에 배포

▲ 사진제공=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주말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소녀시대가 모델로 등장하는 '한국 홍보 안내서'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중앙역 광장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3천장을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암스테르담에서 대학생 배낭여행객 3명과 함께 직접 배포한 서 교수는 "지난해 하계 올림픽이 열린 런던 시내에서 배포한 한국 홍보 안내서와 같은 것으로 주말에 몰린 유럽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배포했다"고 전했다.

이 안내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영문으로 제작 됐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컨텐츠인 한글,한식,한복,한지,한옥 등 5가지로 분류하여 자세히 설명해 놨다.

특히 유럽에도 많이 알려진 소녀시대를 모델로 등장시켜 한번 보고 마는 안내서가 아니라 직접 소장까지 할 수 있도록 친환경 종이 소재로 디자인 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아시아와 미주지역에 비해 유럽에는 아직 한국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하여 런던에 이어 암스테르담을 택했으며 다음달에는 파리에서도 배포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소녀시대 외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른 한류스타들을 또 섭외 중이다. 이처럼 대륙별, 나라별로 인기가 다른 최고의 한류스타를 섭외하여 그들에게 맞는 '맞춤형 안내서'를 제작 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배우 송혜교와 함께 뉴욕 현대미술관, 보스턴 미술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해 왔으며 최근에는 상해 및 중경 임시정부청사 등 해외에 있는 한국 유적지에도 한국어 안내서를 비치해 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