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04.30 12:02

큐브영어, 영어학습기 공개∙∙∙'천재들의 기억법' 활용

▲사진제공=큐브영어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천재들의 기억법을 활용한 영어 학습기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큐브영어가 7인치 태블릿PC 기반의 `기억방 영어 학습기`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학습기는 100장의 그림을 외우면 대입수능에 나오는 영어단어의 99% 이상을 영구 기억할 수 있게 끔 해주는 '기억방 학습법'을 적용했다.

기억방 학습법이란 그림을 연상해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으로 2천5백년전 그리스시대부터 전해지고 있는 천재들의 기억법을 활용한 것이다.

사람이 가장 쉽게 기억하는 3×3 구조를 활용했는데, 그림 구조를 만들어 그림을 보면서 그림과 연관없는 단어를 연상해 암기하는 방식이다.

그 결과 수천 수만명의 이름을 순서대로 외울 수 있어 '천재들의 기억법'으로 일컬어져 왔다.

국내에서는 '공부의 신'으로 불리우는 윤민수 선생이 10여 년의 연구개발과 8년 동안의 시험적용을 통해 개발했다. 그림 한 장 한 장이 기억법과 암기법을 집대성해서 만든 이미지 기억의 방이어서 암기가 쉬울 뿐만 아니라 잊혀지지 않게 된다.

큐브영어(www.cubebang.com) 박노봉 이사는 “고급 수능영어에 무역영어, IT영어, 토익ㆍ토플 영어단어를 보강,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과 주부들까지도 쉽게 영어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며 "이미지 연상 기억방 학습법으로 단어암기 특허를 취득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억방 영어 학습기는 학습 콘텐츠를 범용 7인치 정전식 터치패드 안드로이드(OS 4.1) 태블릿PC에 담은 만큼 학습용도 외 실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