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09.21 10:31

빌보드코리아, 3/4분기 결산 방탄소년단 ‘IDOL’ 최다 1위

▲ 빌보드코리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빌보드코리아가 2018년 3/4분기 빌보드 KPOP 차트의 정상에 올랐던 곡들을 발표했다.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1위에 올랐던 가수들은 블랙핑크, 트와이스, 숀, 레드벨벳, 지코(아이유 피쳐링) 그리고 방탄소년단이다.

3/4분기 최다 1위는 앨범이 발매된 주부터 지금까지 4주간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이었다.

가온차트의 ‘8월 리뷰’ 칼럼에 따르면 해당 곡이 수록된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은 8월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1위부터 400위까지의 앨범 판매량 합계의 경우, 전달에 비해 86% 증가했는데 그 중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판매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65%로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한다.

그 외에도 레드벨벳의 ‘Power Up’,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 그리고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각각 두 번씩 1위를 차지했다. 숀의 ‘Way Back Home’은 한 회에 그쳤다.

한편 빌보드코리아는 매주 스트리밍수, 방송 횟수, 앨범 판매량 등을 집계하여 KPOP HOT100 차트를 생성하고 있다. 국내 및 해외 팬들을 겨냥한 한류 문화 콘텐츠 제작 및 확산에 힘쓰고 있는 미디어사인 만큼 해당 차트는 빌보드코리아 홈페이지는 물론 해외 팬들의 높은 접근성을 위해 미국 빌보드 홈페이지에 영문으로 제공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