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09.09 09:31

방탄소년단,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2위 워너원·3위 뉴이스트W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0,532,26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뉴이스트W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위, 방탄소년단브랜드는 참여지수 5,654,088 미디어지수 5,532,416 소통지수 6,058,023 커뮤니티지수 7,845,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90,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611,602와 비교하면 71.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놀랍다, 좋다, 고맙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idol, 콘서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44%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7.86% 상승, 브랜드이슈 96.41% 상승, 브랜드소통 58.31% 상승, 브랜드 확산 70.5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편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은 방탄소년단, 워너원, 뉴이스트W, 세븐틴, 엑소, NCT, 더보이즈, 비투비, 인피니트, 빅뱅, 스트레이 키즈, 샤이니, 몬스타엑스, 슈퍼주니어, MXM, 빅스, 펜타곤, 위너, 아이콘, 아스트로, 신화, 동방신기, 비스트, JBJ, 젝스키스, SF9, 하이라이트, 골든차일드, 2PM, BAP, 갓세븐, 빅플로, 브로맨스, 에이티즈, B1A4, 헤일로, 블락비, 느와르, 디크런치, 틴탑, 베네핏, 유앤비, 로미오, 인투잇, 핫샷, 크로스진, FT아일랜드, 2AM, 바시티, VAV를 대상으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