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8.08.30 22:08

[S종합] ‘2018 소리바다 어워즈’ 대상은 BTS... 트와이스 ‘음원대상’ 수상

▲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의 소리바다 대상은 방탄소년단(BTS)이, 음원대상은 트와이스가 수상했다.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이하 ‘소리바다 어워즈’)가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진행은 한석준과 손담비가 맡았다.

이날 본상에 이어 소리바다 대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 RM은 “바로 이곳이다. 가수를 은퇴하기 전에 꼭 한번 공연해보고 싶다고 말했던 곳인데, 무려 3년 전에 이곳에서 단독 공연을 하게 됐다. 이후 고척돔을 거쳐 얼마 전에는 주경기장에서 공연을 했다”며 “특별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일곱 소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신 분들이 여러분이다. 저의 존재가 여러분의 삶에 조금 더 특별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사랑해요,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을 외쳤다.

마찬가지로 본상에 이어 음원대상을 수상한 트와이스 지효는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작년에도 멋진 상주셔서 감사했는데, 이번에도 영광스러운 자리에 트와이스를 서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JYP에서 고생한 식구들 너무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스(트와이스 팬클럽) 덕분에 가수로서 음원대상이라는 감사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 원스를 만나고 좋은 일만 생기는 것 같아서 원스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고 전했다.

▲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방송 캡처

‘소리바다 어워즈’의 본상은 워너원, 마마무, NCT127, 볼빨간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까지 총 11팀이 받았다.

이중 워너원, 마마무,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는 2관왕의 영예를 안아 눈길을 끌었다. 본상 이외에도 워너원은 ‘신한류 남자인기상’을, 마마무는 ‘신한류 여자인기상’을, 레드벨벳과 몬스타엑스는 ‘신한류 아티스트상’을, 뉴이스트W는 ‘신한류 아이콘상’을 수상했다.

데뷔 후 딱 한 번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은 신인상인 ‘신한류 루키상’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아이즈 총 네 팀이 받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꿈에서 그리던 신인상을 받게 됐다. 저희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을 들어주시고 좋아해 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팬 여러분이 아니었으면 이 상을 받지 못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여러분 덕에 앞길이 두렵지 않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 좋은 무대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100% 네티즌의 투표결과로 주어지는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은 그룹 엑소(EXO)가 받아 그들의 인기를 입증했다. 일정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엑소는 VCR을 통해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게 됐다. 전 세계 팬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셔서 더욱 의미 있는 상인 것 같다”며 “투표해주신 전 세계 엑소엘(엑소 팬클럽)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는 SBS funE와 SBS MTV에서 TV 생중계되며, 셀럽티비(celuvtv)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하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수상 명단

본상
: 워너원, 마마무, NCT127, 볼빨간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신한류 프로듀서상
: 김도훈

신한류 뮤직비디오 감독상
: 홍원기

신한류 루키상
: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아이즈

신한류 트로트루키상
: 강남, 설하윤

신한류 퍼포먼스상
: 사무엘, 다이아

신한류 트로트스타상
: 태진아, 홍진영

신한류 보이스상
: 휘성, 길구봉구

신한류 소셜 보이스상
: 서제이

신한류 힙합아티스트상
: 송민호(위너)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
: 서인영

신한류 아이콘상
: 뉴이스트W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
: 형섭X의웅, YDPP

신한류 R&B 아티스트상
: 크러쉬

신한류 뮤직스타상
: 청하, UNB

신한류 해외 엔터테이너상
: 7SENSES

신한류 아티스트상
: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
: 엑소

신한류 OST상
: 정세운 It's you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신한류 여자인기상
: 마마무

신한류 남자인기상
: 워너원

신한류 월드 소셜아티스트상
: 방탄소년단

음원 대상
: 트와이스

소리바다 대상
: 방탄소년단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