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8.08.26 22:17

[S리뷰] 방탄소년단, 아미와 함께한 한여름 밤의 축제 ‘월드투어 포문 열었다’

▲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약 5만 명의 팬들과 월드투어의 성공적인 시작을 함께했다.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LOVE YOURSELF(러브 유어셀프)’를 개최했다.

▲ 방탄소년단 슈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방탄소년단은 검은색에 금장으로 장식된 의상을 입고 무대에 등장했으며, 이번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 ‘IDOL’를 열창하며 콘서트의 막을 올렸다. ‘IDOL’의 말미에는 수십 명의 댄서가 무대로 올라와 함께 군무를 선보여 퍼포먼스에 화려함을 더했다. 

첫 번째 곡을 마친 뒤 리더 RM은 객석을 향해 “진심으로 환영한다. 여러분과 함께 즐기는 축제인 것 알고 계시죠?”라고 말했고, 관객들은 큰 환호로 답했다. 지민은 “이렇게 큰 무대는 처음이라 고민도 많이 하고, 준비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뷔는 “열심히 준비했는데 괜찮았나요?”라고 팬들에게 묻고는 “좋아요? 그럼 됐어요”라며 밝게 웃었다.

▲ 방탄소년단 RM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은 이어서 ‘SAVE ME+I'm Fine’에 맞춰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팬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서 무대를 마친 방탄소년단 RM은 “이렇게 넓은 공연장을 채운 여러분을 보니까 우리만의 세상에 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방탄소년단 제이홉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제이홉은 하얀색 슈트를 입고 등장해 첫 번째 개인 무대의 시작을 알렸다. 제이홉은 퓨처하우스 장르 솔로곡 ‘Trivia 起 : Just Dance’의 경쾌한 리듬에 맞춰 멋진 안무를 소화했다. 무대 중간, 팬들과 함께 박수치며 호응을 끌어낸 제이홉의 무대 매너가 돋보이는 무대였다. 이어진 무대는 정국의 ‘Euphoria’였다. 정국은 특유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그만의 감성을 솔로곡을 통해 전달했다. 방탄소년단 완전체에서 보여주지 못한 정국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 즐거운 무대였다.

▲ 방탄소년단 정국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두 사람의 솔로 무대 후, 방탄소년단은 ‘I NEED YOU’, ‘RUN’을 부르며 무대 곳곳을 누볐다. 방탄소년단 음악에 맞춰 그라운드, 객석 나눌 것 없이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흥겹게 무대를 즐기는 관객들의 모습은 가히 장관이었다. 

▲ 방탄소년단 지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음은 지민과 RM의 솔로 무대가 이어졌다. 지민은 ‘Serendipity’를 부르며 그의 섬세한 보컬을 한껏 뽐냈다. 또한, 지민은 감성적인 멜로디에 맞춰 아름다운 춤 선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RM은 ‘Trivia 承 : Love’를 통해 그의 화려한 랩 실력을 자랑했다. 한껏 달아오른 RM의 무대 말미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깜짝 등장해 팬들은 열광했다.

공연이 중반부로 진입하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본격적으로 관객들과 호흡했다. 방탄소년단은 돌출무대로 이동해 ‘DNA’, ‘흉탄소년단’, ‘진격의 방탄’, ‘불타오르네’ 등을 열창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객석은 큰 환호를 보내며 또 한 번 전체 기립해 무대를 즐겼다. 가수와 팬들의 교감이 눈길을 끄는 무대였다.

▲ 방탄소년단 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흥겨움이 가득했던 무대를 마친 뒤 뷔, 슈가, 진의 솔로 무대가 공개됐다. 뷔는 솔로곡 ‘Singularity’를 통해 방탄소년단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몽환적인 매력을 공개했다. 가사에 알맞은 퍼포먼스가 눈길을 끄는 무대였다. 슈가는 솔로곡 ‘Trivia 轉 : Seesaw’에서 랩과 함께 멜로디컬한 노래를 시도해 눈길을 끌었으며, 진은 ‘Epiphany’를 통해 보컬 실력을 자랑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진-지민-뷔-정국의 ‘전하지 못한 진심’, RM-슈가-제이홉의 ‘Tear’, ‘MIC Drop’ 등을 열창하며 객석을 흥분케 했다.

▲ 방탄소년단 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공연은 세계적인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온 방탄소년단의 진가를 입증할만한 무대가 가득했다. 무엇보다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의 방탄소년단을 향한 무한한 애정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공연이었다.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퍼포먼스에 크게 호응하며, 응원하고, 함께 춤추는 약 5만 명의 아미들이 있어 무대에 선 방탄소년단이 비로소 빛나 보일 수 있었다.

▲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열리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LOVE YOURSELF’ 서울 단독 콘서트에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신곡 ‘IDOL’의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