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4.07 08:27

배우 한지혜, 첫 방송 ‘금나와라 뚝딱’ 1인 2역 반전 매력 발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금 나와라 뚝딱’의 한지혜가 1인2역 180도 반전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한지혜는 6일 첫 방송된 MBC ‘금 나와라 뚝딱’(극본 하청옥, 연출 이형선, 최은경)에서 주인공 몽희와 유나 역을 맡아 극과극 연기를 선보이며 주말드라마의 ‘퀸’다운 위풍당당 복귀식을 펼쳤다. 보석디자이너를 꿈꾸며 노점상을 운영하는 밝고 명랑한 성격의 몽희 역과 도도하고 차가운 재벌집 며느리 유나 역을 능수능란하게 넘나드는 모습으로 시청자들로부터 “둘 다 한지혜가 맞는 거냐?”라는 극찬을 들었던 것.

한지혜는 첫 방송 오프닝부터 길거리에 노점상으로 나선 몽희가 큰소리로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으로 임팩트있게 등장했다. 화장기하나 없는 얼굴에 질끈 묶은 머리, 가죽재킷을 걸치고, 돈주머니를 찬 채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길거리에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가 하면, 물건을 한 개라도 팔기 위해 “딱 언니거야”라고 너스레를 떠는 것은 기본. 당장 철수하라는 매장 주인에게 울컥하면서도 이내 머리를 조아리는 등 ‘사랑스러운 악바리’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한 학원을 다니기 위해 한푼 두푼 모은 돈을 모조리 사기로 날려버리게 됐지만, 결국 그 사람의 사정이 더 절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눈물을 훔치며 돌아서는가 하면, 우여곡절 끝에 트럭을 구한 후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됐다는 것에 밝은 웃음으로 파이팅을 외치는 상황에서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 사진제공=웨이즈컴퍼니
그런가하면 한지혜는 순간 이동한 듯 극중 재벌집 아들 박현수(연정훈)의 부인이자 도도한 재벌녀 유나로 나타나는, 완벽한 변신을 펼쳐냈다. 고급스럽게 가꾼 긴 웨이브 헤어스타일에 짙은 화장, 럭셔리한 오프숄더 원피스를 입은 채 얼음장 같이 차가운 이미지를 발산했던 것. 심지어 유나는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혼 좀 시켜주세요”라고 당돌하게 말하는가 하면, “인형놀이 하는 거 더 이상 숨막혀서 못하겠다고요”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울분을 터뜨리는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남편 박현수와 함께 할 때는 표독스런 표정과 말투로, 옷가게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대할 때는 냉대하는 듯한 눈빛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데뷔 후 처음으로 1인2역에 도전한 한지혜는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옷차림과 말투, 목소리톤, 표정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달라진 모습을 표현,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몽희 역을 연기할 때는 해맑은 웃음과 밝은 톤의 목소리, 소탈한 옷차림으로 나타났는가 하면, 유나 역으로 나설 때는 한 톤 죽인 목소리와 얼음장 같은 표정, 독한 눈빛과 화려한 옷차림을 선보였던 것. 특히 수억원대를 호가하는 결혼반지를 기부해버리는 파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유나와 달리 500만원에 손 떨려하는 몽희의 모습이 교차 편집으로 보여지면서 극과극 캐릭터를 두드러지게 만들었다.

그 동안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소화해내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던 한지혜의 진가가 제대로 드러났던 셈. 지난해 ‘메이퀸’을 최고의 드라마를 만들어냈던 한지혜가 ‘금나와라 뚝딱’으로 다시 한 번 ‘퀸’의 포스를 펼쳐낼 수 있을 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역시 믿고 보는 배우 한지혜씨가 돌아왔군요. 1인2역 연기 기대하겠습니다!” “몽희에 이어 유나도 한지혜씨가 연기한게 맞나요? 헷갈렸어요. 한참에서야 알았습니다. 엄청 준비했음이 느껴지는 연기열전 감사합니다” “업그레이드 돼서 돌아온 배우 한지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응원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금나와라 뚝딱’은 중산층의 허세와 실상을 풍자적으로 그려내며 결혼과 가족의 의미를 찾으려는 가족드라마. 달콤한 유혹에도 굴하지 않고 굳건히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주인공 몽희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작품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