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18.08.20 09:02

뮤지컬 ‘명성황후’, 13개 주요 도시 성공적 대장정 마무리

▲ 뮤지컬 ‘명성황후’ (쇼온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명성황후’ 23주년 시즌 공연이 약 6개월간의 대장정을 거쳐 19일 성남아트센터 무대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3월부터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펼친 뮤지컬 ‘명성황후’는 조선 제26대 왕 고종의 비이자 대한제국의 첫 황후였던 명성황후의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대형 창작 뮤지컬로, 19세기 말 격변의 시대에 허약한 국권을 지키기 위해 일본에 정면으로 맞서다 비참한 최후를 맞은 명성황후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23주년을 맞아 서울 공연에 이어 대구, 전주, 대전, 광주, 부산, 인천 등 13개 주요 도시에서 공연한 뮤지컬 ‘명성황후’는 1995년 초연 이래 23년간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올 시즌에는 6개월간 총 104회의 공연을 펼쳐 매 회 높은 객석 점유율을 보여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 대표작으로의 독보적인 위치를 굳건히 했다.

2018 시즌 파이널 무대를 성남아트센터에서 선보인 뮤지컬 ‘명성황후’는 ‘명성황후’ 역에 김소현과 ‘고종’ 역에 손준호가 단일 캐스트로 전 회차를 소화했으며, ‘홍계훈’ 역에 오종혁, 최우혁, 임정모 등 실력파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눈부신 열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주조연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 강렬한 선율의 넘버, 앙상블 배우들의 압도적인 군무를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동시에, 역사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한 뮤지컬인 만큼 가슴 아픈 우리 역사를 다뤄 가슴 울리는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특히, 이번 성남 공연에서는 8월 15일 광복절에도 2회 공연을 펼쳤는데 이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찾은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몰린 바 있다. 

2018년 시즌 마지막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뮤지컬 ‘명성황후’는 매 공연 마다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으며 23년간 뮤지컬 ‘명성황후’를 사랑해준 관객들에게 풍성한 무대로 보답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