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3.04.03 09:52

김태희-장옥정(장희빈), 평행이론 화제

▲ 사진제공=스토리티비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김태희와 장옥정(장희빈)의 평행이론이 떴다.

장희빈의 새로운 해석과 장옥정-숙종의 정통 멜로가 기대되는 SBS월화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극본 최정미, 연출 부성철, 제작 스토리티비) 속 장옥정과 김태희의 평행이론이 화제다.

평행이론은 시차를 두고 두 사람이 똑같은 삶을 반복해 살아간다는 이론으로 장옥정과 김태희의 삶이 우연치고는 흥미로운 것들이 많다.

장옥정과 숙종은 대표적 연상연하 커플로 꼽힌다. 기록상으로 볼 때 2살 차이지만 실제로 5~6살 차이가 났다는 설이 많다. 흥미로운 점은 김태희(장옥정)와 유아인(숙종/이순)의 나이가 6살 차이라는 것. 지금까지 드라마에서는 숙종역의 남자배우가 장희빈 보다 나이가 많았지만 ‘장옥정’은 고증을 바탕으로 가장 비슷한 커플 조합을 만들었다.

두 사람은 패션과 깊은 연관이 있다. 장옥정은 침방 출신 나인으로 드라마 속에서 조선 최초의 패션디자이너였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김태희는 서울대 의상학과 출신으로 데뷔 때부터 미모를 겸비한 재원으로 화제를 모은바 있다.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가진 바느질 연습에서 남다른 손재주를 보여 주위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경국지색 미모 또한 견줄만하다. 신하들이 경국지색을 가까이 하는 건 군자의 도리가 아니라며 간할 정도로 유일하게 실록에까지 기록된 미모가 바로 장옥정이다. 김태희 역시 데뷔 이래 대한민국 부동의 대표 미인으로, 김태희가 제9대 장희빈으로 낙점된 후 최강 비주얼 장희빈 탄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장옥정과 김태희의 평행이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BS월화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는 종영한 ‘야왕’ 후속으로 8일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