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8.08.06 17:23

손연재, 2018 아시안게임 리듬체조 해설 맡는다

▲ 손연재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해설위원으로 돌아온다.

손연재는 제18회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KBS 리듬체조 종목의 해설을 맡는다. 체조 요정으로 불리우며 세계 정상급 연기를 펼치던 손연재가 매트와의 아듀를 고한 후, 공백 끝에 선택한 첫 무대다. 

손연재는 “20년 가까이 정든 매트를 떠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또한 다시 돌아오기까지 큰 용기와 결심이 필요했다. 리듬체조 선수로서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만큼 팬들과 다시 만나는 연결고리도 리듬체조이길 희망했다”고 말했다.

선수로서는 시상대 가장 높은 곳까지 올랐지만 해설자로는 첫 무대이기에 임하는 자세도 남다르다. 손연재는 “초보 해설자이기에 부족한 부분이 더 많을 것이다. 국민 여러분들과 함께 선수들을 응원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마이크를 잡겠다”며 해설위원으로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손연재는 최근 새로운 소속사와 손을 잡고 또 다른 도전을 시작했다. HCP(현대중앙기획)가 그곳. HCP는 1996년 창립된 회사로 광고대행과 에이전시 업무를 수행해온 중견 기업이다. 

HCP 측은 “손연재를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큰 기쁨이라 생각한다. 모든 계획을 셀러브리티와 우선적으로 협의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함께할 것”이라며 “손연재는 연예인이 아닌 스포츠 셀러브리티”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