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8.03 08:11

스타강사 차길영, 2019 수능 D-100 역전을 위한 성적별 수학 공부법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약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역대급 폭염으로 쉽게 지칠 수 밖에 없는 여름방학이지만 지금부터 수능까지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성적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남은 기간 취약점을 찾고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세워야 막판 역전이 가능하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남은 100일 동안 불안한 마음에 모든 출제범위를 공부하려고 시도하는데, 그건 불가능할 뿐 아니라 매우 비효율적인 학습법”이라며, 우선순위를 확실히 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가장 먼저 3, 6월 모의평가 및 수능 기출문제들을 통해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자신이 틀린 문제는 그 원인을 반드시 분석하여 확실하게 개념정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하위권 학생의 가장 우선적인 목표는 쉬운 2, 3점짜리 문제를 정복하는 것이다. 난이도가 높지 않은 2, 3점짜리 문제는 수포자라 할지라도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공부한다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하위권 학생 중 수학을 아예 포기하고 다른 과목에 집중하려는 학생이 있을 수 있으나, 수학을 포기하게 되면 이후 대학 입시에서 선택의 폭이 매우 좁아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자주 출제되는 문항을 중심으로 2, 3점 문항을 맞추는 데 집중하여 학습을 반복한다면 충분히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끝까지 수학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중위권 학생이 쉽게 놓치는 부분이 바로 개념을 학습하는 것이다. 중위권의 경우 이 시기에는 문제풀이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념을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결국 같은 부분에서 계속 막히고, 같은 유형의 문제를 계속 틀리게 된다. 결국 수학 문제는 개념의 적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므로 기출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문제와 함께 애매하게 풀은 문제까지 분석하면서 정확히 어떤 개념부터 정리해서 보충해야 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수능 직전까지 개념을 지속적으로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길영 강사는 “수능과 평가원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되, 그 문제에 숨어있는 기본 개념과 출제 의도를 찾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문제에 출제된 개념을 파악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수능적발상 능력을 길러야 여러 개념이 복합적으로 적용되거나 변형되어 출제되는 고난도 신유형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상위권은 시간 안배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 평이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훈련해 고난도 문제에 투자할 시간을 확보하도록 하자. 29, 30번 문제와 같은 고난도 문항은 아무리 대비한다 해도 2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그 외의 문항들에서 풀이 시간을 줄이고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숙달되게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주 틀리는 문제는 오답노트를 만들어 반복 학습하고, 수학 영역 모의고사 한 세트를 수능과 같이 100분 동안 푸는 연습을 통해 실전 적응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대표는 “수능까지 100일이 남았지만 수시를 준비하다 보면 그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남은 여름방학 동안 취약한 영역들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자신의 성적에 맞는 올바른 학습전략으로 공부한다면 수학 1등급 올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학인강 '수포유'는 CJ오쇼핑에서 2차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오는 9일 3차 생방송을 앞두고 있다. '수포유'는 수학이 어렵고, 수학이 걱정되고, 수학이 불안한 대한민국 모두를 위한 개념 수학인강으로 50개의 핵심개념으로 누구든 빠르게 수학의 기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해당 방송에선 차길영 강사가 직접 출연해 '수포유' 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며 '수포유' 패키지 구매 시 수포유 워크북과 개념노트, 오답노트, 풀이노트 3종이 제공된다. 해당 강의엔 tvN '나의 수학사춘기' 출연했던 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가 학생으로 수업에 함께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CJ오쇼핑, CJmall 홈페이지에서 수포유를 검색하거나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