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8.02 17:04

차수학, 제5회 전국 수학 경시대회 결과 발표

▲ 차수학 로고 (차수학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제5회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가 지난달 27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일 밝혔다.  

전국 900여개의 차수학 가맹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경시대회는 총 3,792명이 응시하였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그리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낸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한다. 

이번 경시대회서 강릉남산 스마트의 임ㅇ원 학생, 지앤비차수학 진접스마트의 이ㅇ건 학생 각각 중등부,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밖에 우수상 18명, 장려상 107명, 42명이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여 학생 총 127명과 우수 교사 42명이 수상하게 됐다. 

차수학 경시대회는 일반 시험지가 아닌 ‘스마트 탭’을 이용하여 응시한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학원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공간의 제약 없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과 전국에서의 위치를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총 7개 학년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총 25문제를 제한시간 60분 내에 풀어야 하며 계산력, 이해력, 추리추론, 문제해결력의 4개 영역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경시대회의 문항은 tvN ‘나의 수학사춘기‘의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석•박사 연구진에 의해 엄격하게 선별 됐으며, 개정 교과서를 반영한 문제로 출제됐다. 

각 영역을 이해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이번 경시대회 시상은 오는 8월 8일에 있을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전국 캠퍼스의 응시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그밖에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한 원장들에게는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더불어 수상자도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 12월에 진행된 제4회 차수학 경시대회에선 최고 득점자이자 최우수상은 총 2명으로 포항지역의 ‘양학스마트 캠퍼스’의 초3 김ㅇ현 학생과 강릉지역의 ‘강릉남산스마트 캠퍼스’의 중3 이ㅇ서 학생이 100점을 맞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부산 금정구 ‘구서스마트 캠퍼스’의 중1 김ㅇ훈 학생을 비롯한 ‘대구상동스마트 캠퍼스’, ‘구일스마트 캠퍼스’, ‘다니엘주안스마트 캠퍼스’ 등 총 23명의 학생이 수상했으며, 장려상은 충남 천안의 ‘천안한들스마트 캠퍼스’ 초4 정ㅇ현 학생을 비롯한 73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이에 차수학&세븐에듀 대표 차길영 강사는 “이번 경시대회를 통해 전국 학생들 사이에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앞으로 더욱 분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학 교육 전문 프렌차이즈인 ‘차수학’엔 디지털화 된 10만 문항과 7만 개의 수학 동영상 클립을 기반으로 한 '차수학 스마트'를 통해 태블릿PC와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에서 입체적 학습이 가능하다. 기존 차수학의 개념끝, 유형끝, 계산끝, 내신기출족보, 고난도기출, 서술형대비 학습은 물론, 개념노트와 수학실력 진단, 오답노트, 동영상 해설 강의까지 수학에 관한 전문적인 학습 콘텐츠를 학년과 수준에 따라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수업 녹화, 학원생 학습 관리 시스템이 모두 하나의 태블릿PC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학부모나 지도교사가 학생의 학습량 및 실력을 실시간으로 확인, 관리가 가능하다. 

차수학과 차수학 경시대회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