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8.02 15:47

지방흡입, "요요현상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 운동-식이요법 병행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은 모두가 알다시피 규칙적인 운동과 철저한 식이요법이겠지만, 대다수가 한 번 살이 찌고 나면 다이어트를 통해 어느 정도 체중이 줄여도 특정 부위의 군살은 제대로 빠지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운동을 해도 사이즈가 줄지 않는 경우는 해당 부위에 지방축적이 과형성 돼 어지간한 자극에는 반응을 하지 않게 때문인데, 복부와 옆구리, 엉덩이, 허벅지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최근에는 비만이나 노화현상,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아름다운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 안양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

지방흡입은 지방 세포 자체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시술로, 지방세포의 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운동으로 빼기 어려운 특정 군살 부위의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과거에는 다양한 크기의 지방세포를 그대로 흡입해 혈관 및 주변조직 손상이 커 출혈량이 많았다. 하지만 수술 방법이 초음파 에너지로 지방 세포를 액화시켜 적은 음압으로 흡입하는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혈관 및 주변조직 손상을 낮추고 출혈량도 크게 줄여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안양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은 “지방흡입술에 있어 출혈량, 흉터, 울퉁불퉁함 등의 부작용을 낮추면서 만족도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법도 중요하지만 섬세하게 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의료진인가를 먼저 체크 해야 한다”고 전하며 ”또한 시술 후, 요요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이요법을 병행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