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8.01 10:13

매몰법, 자연스럽고 단단한 라인을 위한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 떠올라

▲ 디자이너성형외과 박수완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장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꼽히는 수술은 쌍커풀수술이다. 눈이 인상이나 미적 기준에 끼치는 영향이 다른 얼굴 부위와 비교해 크며, 부작용이 비교적 적은 수술로 알려져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고자 쌍꺼풀 수술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쌍꺼풀 수술은 쌍꺼풀이 없는 눈이나 쌍꺼풀이 있지만 자주 풀리는 경우나 여러 겹으로 생기는 경우에 고려하게 된다. 눈꺼풀 피부의 두께나 지방의 양 등 개인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하며, 수술법은 크게 절개법, 매몰법으로 나뉜다.

절개법은 가장 보편적인 수술로 알려져 있는데, 피부에 절개를 가하여 수술하는 방법이다. 선명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으며, 눈꺼풀이 늘어져 있거나 안검하수 등의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하다.

매몰법은 피부에 1~2mm 정도의 작은 절개만 가해지므로 흉이 남지 않으며, 절개법보다 붓기가 심하지 않고 빨리 빠진다는 점이 특징으로, 종류는 일반 매몰법부터 듀오락 매몰법, 이중 매몰법이 있다. 그러나 피부와 근육이 두꺼우면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도 있으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쌍꺼풀 매몰법이 적합한지에 대해 판단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디자이너성형외과 박수완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특정 모양만을 고집하기보다는 환자의 눈 상태와 크기 등을 고려해 알맞은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과거에는 보통 ‘쌍수’ 하면 절개법을 생각하는 환자가 많았지만, 최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비교적 수술 시간과 회복이 빠른 매몰법을 선택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수술 당일 실밥 제거를 하는 매몰법의 경우 붓기가 빨리 빠져서 수술한 티가 많이 나지 않으며 수술 이틀째부터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고, 특허받은 수술기구 듀오락®을 이용한 매몰법 쌍꺼풀수술 방법으로 진행하면 보다 단단한 라인을 만들어 쌍꺼풀이 풀릴 확률을 줄일 수 있으니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매몰법은 눈꺼풀의 피부 두께가 얇은 눈이나 눈꺼풀의 처짐이 없는 눈, 쌍꺼풀을 가지고 있으나 자주 풀리는 경우,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이 생기는 경우에 적합하며, 이에 해당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쌍꺼풀 수술은 가장 보편화된 성형인 만큼 부작용이 적으나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객관적인 상담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붓기 완화를 위해 2~5일 정도 얼음찜질을 해야 하며, 크게 멍이 들거나 하지 않는 이상 온찜질이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