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문화
  • 입력 2013.03.25 07:47

김태호-서경덕, 대학생들 위한 '도전정신' 선사한다

▲ 사진제공=청년 문화 기업 '청년시대'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젊은 청년들의 '도전' 아이콘인 MBC 무한도전의 김태호 피디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대학생들을 상대로 '도전정신'에 관련한 토크콘서트를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26일 서울교대에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1부에서는 서 교수의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을 주제로한 강연이 진행되고 2부에서는 서 교수의 사회로 김 피디의 '도전정신'에 관한 토크쇼가 진행된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스펙쌓기에 몰두하는 요즘 대학생들에게 보다 큰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수 있도록 도전과 창의력 그리고 글로벌 에티켓에 관해 강연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그 첫번째 '도전캠프' 초대손님인 김 피디는 자신의 대학시절 생활을 대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며 '새로운 도전의 묘미'를 전달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청년 문화 기업 '청년시대'는 매월 대학교를 찾아 다니며 서 교수의 도전정신 특강과 각 분야의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토크쇼 형식으로 '도전의 의미'를 새롭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섭외된 유명인사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가수 윤종신, 축구선수 김병지, MC 서경석, 농구코치 추승균, 기부천사 션, 평창올림픽유치위 대변인 나승연, 개그맨 송은이 등이 함께 할 예정이다. 

한편 서 교수는 "올해는 서울,경기권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지방대까지 찾아 다닐 계획이다. 지속적인 '청년시대-도전캠프'를 통해 미래를 창조할 대학생들에게 '도전의 꿈'을 선사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