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3.03.23 09:20

'돈의 화신' 강지환, '본 시리즈' 제이슨 본과 도플갱어?

▲ 사진제공=필름마케팅 팝콘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SBS 주말 특별기획 <돈의 화신>에서 강지환의 활약이 영화 ‘본 시리즈’와 닮은 꼴을 보이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돈의 화신>의 이차돈(강지환 분)이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기억을 되찾고, 가족의 복수를 시작한 가운데 그의 행보가 영화 ‘본 시리즈’의 제이미 본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돈의 화신> 이차돈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모두 잊고 자신의 진짜 이름 ‘이강석’이 아닌 이차돈으로 살아왔다. 이후, 자신의 가족과 얽힌 과거의 진실을 모두 알게된 이차돈은 복수를 시작하게 되는 것. 이는 영화 ‘본 시리즈’에서 다른 이름, 다른 신분으로 살아온 자신의 과거를 인식하게 되면서 자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자신의 존재를 찾아 나서는 제이슨 본과 닮아 있다. 이처럼, <돈의 화신>과 영화 ‘본 시리즈’는 태생적으로 주인공의 과거를 찾아 나서고, 그에 대한 복수를 하게 되는 기본적인 스토리 라인부터 닮은 꼴인 것이다.

▲ 사진출처=본 얼티메이텀 포스터

한 번 보고 들은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과 비상한 두뇌 회전으로 상대방의 생각을 꿰뚫어 허를 찌르는 복수를 하는 <돈의 화신> 이차돈의 천재성 역시 몸에 익혀진 타고난 감각으로 위험한 상황에서 상대방을 단숨에 제압하고 자신을 쫓는 무리들을 따돌리는 제이슨 본과 유사하다. 또한, 이차돈은 도청은 기본, 몰래 카메라를 설치해 상대방의 수를 먼저 알아채는가 하면 여자의 마음을 정확하게 공략하는 필살의 작업 기수로 은비령(오윤아 분)의 마음을 사로잡아 지세광(박상민 분)의 숨통을 조이는 등 ‘본 시리즈’의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치밀한 계획으로 자신의 과거를 망가뜨린 지세광, 권재규, 고호, 은비령에게 복수를 할 예정. 이와 같은 통쾌한 복수로 보는 이들에게 대리 만족감과 극한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인 <돈의 화신>에 대한 기대감은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영화 ‘본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며 제이슨 본과 닮은 꼴 캐릭터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강지환의 <돈의 화신>에 대해 네티즌들은 “간만에 이렇게 스토리가 탄탄한 드라마 본다…강지환 연기 쩔고..”, “돈신보면 왠지 본아이덴티티 보는 느낌…맷 데이먼하고 강지환…닮았음”, “가면 갈수록 심장이 쫄깃쫄깃해지는 스토리임…매 회마다 영화보는 기분이랄까” 등과 같은 반응을 쏟아내며 열렬한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SBS 특별기획 <돈의 화신>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09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