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7.26 18:00

작은 눈 해결하는 눈성형 방법은?

눈성형 방법 다양해져... 쌍거풀 수술과 함께 트임, 눈매교정 등 병행 늘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철 시력보호 및 스타일을 위해 선택하는 아이템인 선글라스. 프리랜서 디자이너인 김지은(28세) 역시 소문난 선글라스 마니아다. 선글라스가 스타일을 살려주는 아이템인 이유도 있지만 자신의 콤플렉스인 작은 눈을 가리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마치 신체 일부처럼 자주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김씨는 밤이나 실내 등 선글라스를 벗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자신감마저 벗겨져 나가는 듯한 느낌 마저 들 정도라고 고백한다. 

김씨처럼 눈이 작거나 쳐져서, 또는 지나치게 졸려 보이는 눈매 때문에 고민이 사람들이 적지 않다. 선글라스나 화장 등으로 단점을 최대한 커버해 보기도 하지만, 일부는 눈성형 등으로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근본적으로 콤플렉스 해결에 나서기도 한다. 

▲ 터치유성형외과 진상우 원장

과거에는 수술에 대한 부담으로 눈성형을 망설이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수술법이 다양해지고 수술 결과 역시 훨씬 자연스러워지면서 눈성형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KSAPS)의 발표에 따르면 눈성형은 국내에서 시행되는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로 꼽히기도 했다. 

눈성형하면 쌍꺼풀수술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트렌드는 개개인의 얼굴 형태에 맞는 가장 이상적이고 자연스러운 눈을 완성하기 위해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쌍꺼풀 수술과 함께 트임술,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 등을 함께 실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쌍꺼풀 수술법인 매몰법은 눈 근육을 피부에 전달하는 실을 이용해 눈을 뜨게 하는 상안검거근과 눈꺼풀을 서로 연결,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또한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해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를 서로 연결해주는 수술이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한 형태의 수술법으로,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완성할 수 있어 최근 가장 선호하는 쌍꺼풀 수술법이기도 하다. 

또한 쌍꺼풀 수술과 함께 시행할 수 있는 트임술,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시술은 눈매를 더욱 시원하고 또렷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작은 눈이나 눈꺼풀이 많이 쳐진 경우, 눈두덩이 등이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 등에 적용하면 눈성형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안양 터치유성형외과 진상우 원장은 “성공적인 눈성형의 핵심은 환자의 안면구조학적 특성과 눈 모양, 피부 두께, 눈꺼풀 지방 량 등을 고려해 맞춤 수술을 시행하는데 있다”라며 “이처럼 눈성형은 복합적인 변수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전체적인 인상과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만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