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3.03.19 10:13

악동뮤지션 자작곡 ‘크레셴도’ 주간차트 1위 등극

▲ 사진제공=소리바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K-POP STAR2> 참가자 악동뮤지션이 음원 정상에 올랐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악동뮤지션의 ‘크레셴도’가 3월 2주차(3월 11일~3월 17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크레셴도’는 ‘다리꼬지마’, ‘매력있어’, ‘라면인건가’에 이어 공개한 자작곡으로 이례적으로 4연속 음원 올킬과 동시에 1위 기록을 세웠다.

드라마 OST 열풍이 여전히 거세다.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태연이 부른 ‘그리고 하나’가 2위에 안착, ‘돈의 화신’ OST곡 ‘너였나봐’는 9위를 차지했다.

또한 <백년의 유산>OST인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부른 ‘사는게 아니야’은 15위, <야왕> OST인 The 포지션의 ‘사랑은 없다’가 19위에 랭크 됐다.

신곡들이 대거 차트에 진입했다. 걸그룹 걸스데이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기대해’가 6위,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 정인의 미니 앨범 ‘좀 걷자’와 ‘그 뻔한 말’이 각각 7위, 11위를 차지했다.

섹시 디바 지나의 미니 4집 ‘Oops!’와 ‘같은 생각’도 각각 12,14위에 올랐다.

데뷔 10주년 기념 첫 단독&전국 투어 콘서트를 기념하여 가수 이정이 공연 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 팬들을 위한 세레나데인 ‘같이 있자’가 16위를 기록했다.

그 밖에 투빅 ‘Bye Bye Love’ 18위, 글램의 ‘거울앞에서’가 20위를 차지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오디션 참가자가 자작곡으로 음원을 출시하고 1위를 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이며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가 발표될 때 마다 상위권에 안착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