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영화
  • 입력 2018.07.18 10:25

이솜 주연작 '소공녀', 뉴욕아시안영화제서 최우수 장편 영화상 수상

▲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배우 이솜의 주연작 영화 '소공녀'가 제17회 뉴욕아시안영화제(NYAFF)에서 '타이거 언케이지드 최우수 장편 영화상(Tiger Uncaged Award for Best Feature Film)'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제17회 뉴욕아시안영화제(NYAFF)에서 '소공녀'가 한국 영화 가운데 유일하게 '타이거 언케이지드 최우수 장편 영화상' 경쟁 부문에 진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아 더욱 의미가 있다. 

뉴욕아시안영화제는 2002년 창설돼 대중 친화적이면서도 색깔이 분명한 프로그래밍으로 아시아 영화의 새로운 면을 알리고 있는 영화제로 평가받고 있다.

▲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소공녀'는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현대판 소공녀 '미소' 의 도시 하루살이를 담아낸 청춘 판타지 영화.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 제43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 제16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인디펜던트 영화부문 심사위원상,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에서는 배우 이솜이 올해의 루키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의 폭발적인 호평과 함께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은바 있다. 

이솜은 '소공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위해 집을 과감히 포기하는 독보적인 캐릭터 '미소'로 분해 엉뚱하면서도 사랑할 수밖에 없는 미소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관객들에 '인생 캐릭터'로 호평받았다.

한편 이솜은 현재 영화 '나의 특급 형제'와 JTBC 드라마 '제3의 매력' 촬영에 한창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