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07.17 11:03

해피로봇레코드, '음원 사재기 의혹' 숀 음반 관련 관여 NO "수 년 전부터 별도 진행"

▲ 숀 (출처: 숀 인스타그램)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가수 숀(SHAUN)이 음원 사재기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해피로봇레코드가 입장을 밝혔다.

해피로봇레코드는 17일 공식 SNS에 "최근 숀(SHAUN)의 솔로 음원과 관련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안내 말씀드린다"며 "밴드 칵스 및 멤버들의 연주 활동과 관련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는 당사가 담당하고 있는 것이 맞으나, 숀의 EDM DJ 및 프로듀서로의 업무는 DCTO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수 년 전부터 별도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어 "숀의 싱글 'Way Back Home(웨이 백 홈)' 및 음반 'Take(테이크)'와 관련하여 당사는 전혀 관여한 바 없기에 그 어떠한 자료 조차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숀이 지난 달 발표한 새 앨범 ‘Take’의 수록곡 ‘Way Back Home’은 최근 여러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17일 오전 8시에는 멜론, 지니, 올레뮤직 등 3개 차트에서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에이핑크 등 음원 강자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많은 누리꾼에게 음원 사재기 의혹을 받았다. 일부 누리꾼은 과거 가수 닐로의 음원차트 그래프와 흡사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편 숀이 밴드 칵스(THE KOXX)의 멤버이자 DJ로 활동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