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13 14:48

싸이카 이민성 대표, “신용불량-개인회생-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시 할부 시스템 확인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신용 등급이 9등급인 A(41세)씨는 최근 저신용자도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는 인터넷 광고를 보고 한 업체에 문의를 했으나 한 차례 거절을 당하고, 두번째는 높은 이율로 인해 구매를 못하고 낙심하던 터에 지인으로부터 저신용자 중고차할부가 가능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추천 받아 해당 업체의 할부 시스템을 통해 예외승인으로 저금리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저신용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신용이 좋지 않아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승인이 거절되어 낙심하거나 구매가 어려운 점을 악용한 일부 업체들의 고금리의 할부 상품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에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7, 8, 9등급의 저신용자, 신용불량, 개인회생자 들은 비교적 금리가 낮은 1금융권에서는 승인이 불가해 2금융캐피탈 등을 통해 할부 승인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할부를 진행하여 중고자동차 구매를 할 경우 딜러가 제시하는 이자가 적당한지 나의 금융 조건에 맞는 합리적인 할부 금액인지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중고차 구매 시 업체나 금액 뿐 아니라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조건 등에 따른 차이를 자세하게 비교한 후에 구매를 진행해야 높은 이자에 대한 부담을 피하고 추후 높은이율로 인한 경제적 부담과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싸이카 측은 저신용으로 인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할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취약한 소비자들을 위한 자체 할부시스템은 합리적인 이율과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싸이카는 시흥, 안산, 김포, 남양주, 인천, 수원, 부천중고차등에 매장을 운영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차팔기, 직거래장터, 내중고차시세표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중고차 구매 상담 시 전문딜러와의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