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3.12 10:03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배우 송선미, ‘데뷔 16년’만에 ‘첫 한복 자태’ 공개

▲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송선미가 첫 한복 자태를 공개했다.

송선미는 오는 3월 23일 첫 방송될 JTBC 새 주말연속극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이하 궁중잔혹사/극본 정하연/연출 노종찬/제작 드라마하우스)’에서 소현세자의 세자빈 ‘민희빈 강씨’ 역을 맡았다. 시아버지 인조(이덕화)의 후궁으로 권력을 좌지우지하는 소용 조씨(김현주)와 날카로운 대립각을 세우며 안방극장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을 예정.

특히 데뷔 16년 만에 처음으로 한복을 입고 드라마 촬영에 나섰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모태 왕세자빈’의 자태를 드러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왕세자빈 신분에 걸 맞는 품격 있는 자수가 양 어깨에 수놓아 있는 연한 금빛 저고리와 그에 어울리는 떨잠과 비녀로 단아한 품격을 갖춘 왕세자빈 패션을 완성한 것. 곧은 성품과 미모, 지성을 갖춘 민희빈 강씨의 타고난 기품을 고스란히 담아낸 셈이다.

송선미의 첫 촬영은 지난 2월 23일 경상북도에 위치한 문경세재 일각에서 진행됐다. 촬영장에 처음 등장한 송선미는 현장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 쾌활하게 인사를 건네는가 하면, 전작에서 얼굴을 봤던 스태프들과는 친근한 인사를 나누며 촬영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무엇보다 송선미는 이날 어린 세손과 함께 가마에 탄 채 ‘삼전도 굴욕’을 당하는 인조를 따라나선 장면을 촬영했던 상황. 세자빈이라는 특별한 위치로 인해 극한의 감정을 겪고 있는 상태지만, 여느 어머니와 다름없이 아이에 대한 끈끈한 모성애를 가감없이 드러내는 모습을 선보였다. 더욱이 송선미는 30여 분만에 NG 없는 완벽한 연기로 장면을 완성, 준비된 연기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송선미는 “사극을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촬영에 들어가니 더 설레고 기뻤다. 멋진 강빈을 잘 표현하고자 하는 마음에 여러 가지 생각이 많다”고 첫 촬영 후 캐릭터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졌음을 밝혔다. 이어 “(촬영을 하면서)가까운 지인들과 영상통화로 한복 입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들 웃으며 재미있어하더라. 새롭고 좋았다”고 생생한 첫 촬영 소감을 덧붙였다.

제작진 측은 “송선미는 자신이 맡은 역할을 더욱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대본을 끊임없이 독파하고 캐릭터 연구를 거듭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궁중잔혹사’ 민희빈 강씨 역할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로 안방극장을 찾을 송선미의 변신을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은 조선 시대 사랑과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스스로 악마가 되어가는 왕의 여인들의 처절한 궁중 암투를 치열하게 그려내며 안방극장에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다수의 작품으로 흡입력 있는 필력을 과시해왔던 드라마계의 원로 정하연 작가와 색깔 있는 연출력을 발휘했던 노종찬 PD가 힘을 합쳐 새로운 정통 여인 사극을 완성시킬 예정이다.

JTBC 새 주말연속극 ‘궁중 잔혹사-꽃들의 전쟁’은 ‘무자식 상팔자’ 후속으로 3월 23일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