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3.03.11 07:00

NYT 이영애 비빔밥 광고, 상해에 또 걸리다

▲ 사진제공=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2월 뉴욕타임스에 이영애 비빔밥 전면광고를 실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중국 상해 중심가에 같은 디자인의 대형 빌보드 광고를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형 빌보드 광고는 가로 10미터, 세로 15미터로 상해의 패션몰이 움집한 치푸루의 신찐푸 패션상가건물 정면에 걸렸으며 유동인구는 중국인 및 해외 관광객을 포함 연간 3천만명 이상으로 6개월간 노출된다. 

지난 주말 광고를 올리기 위해 상해를 방문한 서 교수는 “아직도 중국의 여러 채널에서 대장금이 재방송 되고 있으며 특히 요즘 중국인들 사이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져 광고를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빌보드 광고를 설치 한 직후부터 많은 쇼핑객 및 주변 상인들, 중국 공안이 광고판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비빔밥 광고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특히 이영애 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지난 5년간 뉴욕타임스, 뉴욕 타임스스퀘어, 런던 피카딜리서커스 등 세계적인 주요 신문 및 관광지에 비빔밥 광고를 지속적으로 올렸던 서 교수는 지난달 태국 파타야시를 시작으로 올해 비빔밥광고 월드투어를 하는 중이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무한도전팀과 함께 만든 비빔밥 광고는 전 세계 주요도시 전광판을 통해 영상광고로 홍보하고 이영애 씨와 함께 한 비빔밥 광고는 전 세계 주요도시 빌보드 광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번 빌보드 광고 비용은 패션 전문 기업 (주)천군만마에서 전액 후원했으며 디자인 전문 기업 디셀이 광고 디자인을 도왔다. 

한편 서 교수는 "요즘 비빔밥을 미국에서는 '비빔밥 버거'로, 일본요리 전문 체인점에서 '비빔바'로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대표 한식의 올바른 해외홍보를 위해 다음달 세계적인 유력지에 또 광고를 준비하고 있다"고 향후계획을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