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한호 기자
  • 영화
  • 입력 2018.07.05 11:12

박정민, ‘역시 재능부자’ 작사 가창 참여 음원 발매

▲ 박정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정한호 기자] 노력형 재능부자 박정민이 이번엔 작가와 가창자로 대중들과 만난다.

‘그것만이 내세상’에서 멋진 피아노 연주 실력을 보여준데 이어 4일 개봉한 ‘변산’에서 래퍼로 변신, 수준급 실력을 보여준 그가 ‘변산’에 수록된 ‘Byunsan Monologue’ 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Byunsan Monologue’는 박정민과 실력파 프로듀서 얀키가 함께 작업한 랩 음원으로 땀과 노력이 배어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총 9곡의 수록곡이 담긴 이번 앨범은 영화에 대한 애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미리 선 공개 되었던 ‘Done’과 ‘Hero’는 공개되자마자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랩 음원 발매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평소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김고은은 앨범 수록곡인 ‘HERO’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힘을 보탰다. 

영화 속에서 무명 래퍼 ‘학수’ 역을 연기한 박정민은 얀키의 디렉팅 아래 1년여간 랩 연습에 몰두하며 직접 랩 가사를 쓰고 비트를 고르는 등 실력을 갈고닦았다. 대중들은 ‘모든 랩 가사가 학수의 마음을 고스란히 대변하는 것 같다’등 영화 속 랩 음악에 대한 완성도뿐만 아니라 박정민의 랩 실력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