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7.03 09:43

‘웜앤쿨’, 웜톤-쿨톤 립스틱 14종 출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예인 립스틱으로 유명한 립스틱을 따라 구입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를 따라 고른다 해도 나에게 딱 맞는 립스틱을 찾기는 쉽지 않다. 사람의 얼굴색은 같은 인종이라 해도 ‘웜톤’과 ‘쿨톤’에 따라 어울리는 색깔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퍼스널컬러 전문회사 웜앤쿨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립스틱이 어떤 컬러인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웜톤, 쿨톤 ‘웜앤쿨(warmncool)’을 시그너처로 한 코스메틱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퍼스널컬러’를 모티브로 웜톤 7종, 쿨톤 7종 총 14컬러로 출시된 립스틱은, 퍼스널컬러리스트이자 퍼스널컬러진단으로 유명한 강남 웜앤쿨의 김정민 대표원장이 국내 1만 명 이상의 톤 진단 노하우를 살려 컬러를 뽑아냈다. 김정민 대표원장은 숙명여대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 색채전공 대학원에서 퍼스널컬러로 석사학위를 진행 중이다. 또한 jtbc ‘송지효의 뷰티뷰’와 각종 매체에 등장한 퍼스널컬러 전문가다.

올 7월 출시되는 ‘웜앤쿨 소프트핏 립스틱’은 부드럽게 발려 입술에 착 감기는 느낌을 주는 초발색 미디움매트 립스틱이다. ‘매트’ 하면 퍽퍽하게 잘 발리지 않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포트마리골드 꽃 추출물, 로즈힙열매오일, 아르간커넬오일 등 입술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포함하여 제작됐다. 매트 립스틱의 골치거리였던 입술 각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립밤 없이도 각질 사이 끼임 현상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다.

핵심컬러 또한 놓치지 않았다. 레드, 코랄, 오렌지, 핑크, 말린장미, 버건디, 퍼플 등 웜앤쿨 립스틱 하나로 필요한 립스틱 컬러를 갖출 수 있다.

웜톤 소비자는 다음과 같은 컬러에 주목할 것을 제안했다. 웜톤 쿨톤 상관 없이 잘 어울리는#W01 ‘클래식레드’, 웜톤 얼굴에 형광등을 켜줄 자몽레드 색상의 #W02 ‘트로피컬레드’, 사랑스러운 코럴 핑크의 #W03 ‘오드리핑크’, 최근 유행하고 있는 ‘말린 장미’ 색상의 #W07 ‘어반로즈’ 등이다. 어반 로즈는 특히 보통 한국인이 소화하기 어려운 MLBB 컬러를 누구나 바를 수 있게 김정민 원장만의 노하우로 만들어냈다. 가을뮤트톤 얼굴을 위한 색이지만 봄웜톤, 여름쿨톤도 무난하게 소화 가능하다.

쿨톤에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도 몇 가지를 추천했다. 핑크빛 레드를 원하는 쿨톤을 위한 #C01 ‘스틸레드’는 겨울 쿨톤을 위한 색이지만 여름쿨톤 역시 그라데이션으로 소화 가능하다. 웜앤쿨 립스틱 중 베스트컬러인 #C02 ‘비비안핑크’는 쿨톤 웜톤 구분 없이 잘 어울리는 색상이다. 이밖에 여름쿨톤에게 강력 추천하는 베스트 핫핑크 #C03 ‘바비핑크’, 쨍한 마젠타 빛의 푸시아핑크인 #C04 ‘베리핑크’ 등이 있다. 베리핑크는 ‘스틸레드’가 잘 어울리는 겨울쿨톤도 시원한 인상을 연출한다. 시중에서 좀처럼 구하기 힘든 여름뮤트 립스틱은 #C07 ‘로제핑크’이다. 쿨톤의 말린장미 색상으로 부드럽게 톤다운 되어 자연스럽게 생기를 준다.

웜앤쿨 김정민 원장은 “인생립을 찾기 위한 노력을 안 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라면서, “퍼스널컬러 컨설팅 노하우를 살려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의 립스틱을 런칭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립스틱을 시작으로 앞으로 웜앤쿨에서는 블러셔, 섀도우 등의 퍼스널컬러 색조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홈페이지 등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