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3.03.01 09:32

독도학교 교장 서경덕의 첫행보, '3.1절 태극기 인증샷' 모은다

▲ 사진제공=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지난 28일 국내 첫 독도 전문교육기관인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교장으로 임명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 삼일절을 맞아 태극기 인증샷 모으는 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학교 교장으로 취임한 후 첫 프로젝트를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집앞 태극기 걸기를 선택했다. 애국하는 일이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이런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집앞에 태극기를 게양한 후 자신과 함께 인증샷을 찍고 서 교수의 트위터(@seokyoungduk), 페이스북, 미투데이로 사진을 업로드 하면된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많은 사람들이 찍은 태극기 인증샷을 모아 올해안에 태극기에 관련된 영상광고를 만들어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올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왜냐하면 아직 외국인들이 태극기가 대한민국 국기인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우리나라의 가장 기본적인 얼굴인 태극기를 앞으로 전 세계에 더 알릴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인증샷 모으는 기간은 이번 삼일절부터 시작하여 오는 현충일까지 지속된다. 

한편 서 교수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태극기 영상광고에 독도에 걸려있는 태극기 인증샷도 넣어 세계인들에게 독도를 자연스럽게 홍보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