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06.25 08:54

자전거탄풍경, ‘내일도 맑음’ OST 애틋한 포크발라드 ‘나만의 사랑, 너야’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포크송 트리오 자전거 탄 풍경이 드라마 OST를 통해 신곡을 발표했다. 

자전거 탄 풍경은 KBS1 일일 드라마 ‘내일도 맑음’ OST 새 가창자로 발탁돼 수록곡 ‘나만의 사랑, 너야’를 24일 정오 발표해 팬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신곡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써내려 간 편지글의 고백처럼 진정성이 느껴지는 사랑의 감정을 머금은 노랫말과 정통 포크송의 리듬이 더해져 듣는 이들에게 편안함을 전한다.

‘하루하루 지나고 추억들은 쌓이고 / 먼 훗날에 되돌아보며 / 웃음질 수 있도록 행복할 수 있도록 / 노력할게 나만의 사랑 너야’라는 기승전결로 이어지며 자전거탄풍경의 감미로운 보컬과 조화를 이루며 정감을 더해주는 포크 발라드로 완성됐다.

유리상자의 ‘사랑인가 봅니다’, 추가열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 김대훈 ‘내 마지막 날에’ 등 감성이 느껴지는 포크발라드를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와 다양한 장르의 곡활동으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김지환, 감성어린 가사로 큰 사랑 받고 있는 작사가 미우가 의기투합했다.

강인봉, 김형섭, 송봉주 세 멤버로 구성된 자전거 탄 풍경은 ‘그렇게 너를 사랑해’, ‘보물’, ‘ 그래서 그랬던 거야’ 등 포크송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특히 영화 ‘클래식’ OST ‘너에게 난 나에게 넌’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고, 영화 ‘선생 김봉두’의 OST ‘보물’은 KBS2 ‘개그콘서트’의 ‘마빡이’ 코너에 등장해 국민적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2015년 드라마 ‘딱 너같은 딸’의 ‘사는게 다 그래’에 이어 지난해 드라마 ‘보그맘’의 ‘보고싶은 맘, 그리운 맘’으로 OST 활동을 이어오며 존재감을 과시해오고 있다.

드라마 ‘내일도 맑음’(연출 어수선, 극본 김민주)은 흙수저 무스펙 여주인공 강하늬(설인아 분)이 그려내는 7전8기 인생 리셋 스토리와 주변 가족들의 살맛나는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로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