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06.22 17:18

트와이스, 빌보드코리아-빌보드재팬 모두 상위권 차지

▲ 트와이스(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재팬 차트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빌보드코리아와 빌보드재팬 차트에서 모두 상위권을 차지했다.

K-POP열풍으로 한국 가수들이 일본 차트를 점령한지 꽤 되었지만 한국어로 순위를 장식한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최근 일본에서 트와이스, 샤이니,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부상하며 그들의 한국어 음원이 빌보드재팬 차트에 진입하기 시작해 눈길을 끈다.

빌보드코리아는 금주(6월 3주차) 빌보드재팬 핫100차트 상위원에 오른 한국어 노래가 무려 6곡이라고 전했다.

6월 3주차 빌보드재팬 핫100차트에 오른 국내 가수의 노래는 총 15곡으로, 그 중 1/3 이상은 트와이스의 노래였다. ‘I Want You Back’(12위)를 앞세워 총 6곡이 올랐으며 가장 높은 순위는 9위로 모모랜드의 ‘뿜뿜(일본어버젼)’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BTS)의 ‘Fake Love’와 ‘Anpanman’가 올라왔으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와 샤이니의 ‘I Want You’는 국내발표와 동시에 빌보드재팬에 진입했다.

빌보드재팬 차트는 일본의 주요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인 아이튠즈, 라인뮤직, 레코쵸쿠, 아마존, 구글플레이 뮤직, mora, mu-mo의 음원 판매 실적과 닐슨이 제공하는 기타 음악 레이블의 판매 실적에 의한 다운로드 추정치를 반영하며, 빌보드 KPOP 핫100차트는 국내 주요 음원 스트리밍, 방송횟수, 방송차트 등을 빌보드 코리아가 집계한 음악차트로 빌보드 본사에 제공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