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6.21 19:00

긴 유지기간 반영구필러, 시술 전 체크리스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 짧은 시술시간과 성형 못지않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쁘띠 성형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볼륨이 부족하거나 밋밋한 얼굴 및 신체 부위, 그리고 깊게 페인 주름에 효과적인 필러가 대표적이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진피 같은 성분으로 이뤄진 물질을 주입하는 간단한 주사시술이다. 대게 1년 남짓의 유지기간을 가지며, 성분에 따라 5~10년 이상 유지되는 영구, 반영구필러로 나뉜다.
 

▲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강남점 김홍달 원장

반영구필러는 긴 유지기간을 자랑하는 만큼 리스크 또한 존재한다.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처럼 시술 후 모양이 틀어지거나 붓기가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생겼을 때 주입한 필러를 제거할 수 없어 시술 전 반드시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야 한다.

또한 피부 특성, 시술부위, 유지기간 등 조건에 적합한 제품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의료진이어야 한다. 필러 주입 시 압력의 완급조절 또한 시술 결과에 큰 영향 미치기 때문에 섬세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외에도 필러가 혈관을 타고 들어가 생기는 피부괴사, 실명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필러 시술 시 피하정맥혈관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뷰어플렉스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끝이 뾰족한 일반 주사바늘이 아닌 끝이 둥근 특수 캐뉼라의 사용 여부다. 뾰족한 니들보다 가늘고 끝이 둥글기 때문에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강남점 김홍달 원장은 “피하정맥혈관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뷰어플렉스, 끝이 둥근 캐뉼라의 사용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시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다”고 말하며 “다양한 필러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술부위의 적당한 압력과 주입이 가능한 섬세한 기술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