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엔터테인먼트 > 음악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방탄소년단,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2위 워너원, 3위 엑소
2018년 06월 10일 (일) 12:29:05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천설화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8일부터 2018년 6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972만891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336만1992개 와 비교해보면 19.63% 증가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위너, NCT, 빅뱅, 비투비, 아이콘, 더보이즈, 인피니트, 아스트로, 빅스, 갓세븐, 비스트, 슈퍼주니어, 크로스진, 틴탑, 블락비, 동방신기, 유앤비, 골든차일드, MXM, 2PM, 브로맨스, 아이즈, BAP, JBJ, 느와르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만9296 미디어지수 596만6336 소통지수 402만2815 커뮤니티지수 793만54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6만393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10만7392와 비교하면 186.18% 상승했다.

2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만7088 미디어지수 269만3632 소통지수 288만7429 커뮤니티지수 762만6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만448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만3690와 비교하면 21.39% 상승했다.

3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216 미디어지수 166만9376 소통지수 150만8162 커뮤니티지수 190만3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만97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9만5278와 비교하면 6.98% 상승했다.

4위, 샤이니(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만9232 미디어지수 142만6176 소통지수 68만2713 커뮤니티지수 144만6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만4761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6만5367와 비교하면 96.92% 상승했다.

5위,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9608 미디어지수 122만2400 소통지수 83만8590 커뮤니티지수 112만55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만6158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9만3255와 비교하면 15.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336만1992개 와 비교해보면 19.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16% 상승, 브랜드이슈 6.55% 상승, 브랜드소통 1.66% 하락, 브랜드 확산 32.31% 상승했다. 보이그룹에 대한 소비와 이슈가 상승하면서 보이그룹 카테고리 브랜드평판이 증가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멋디자, 축하하다, 신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FAKE LOVE, 유튜브'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5%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5월 8일부터 2018년 6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위너, NCT, 빅뱅, 비투비, 아이콘, 더보이즈, 인피니트, 아스트로, 빅스, 갓세븐, 비스트, 슈퍼주니어, 크로스진, 틴탑, 블락비, 동방신기, 유앤비, 골든차일드, MXM, 2PM, 브로맨스, 아이즈, BAP, JBJ, 느와르, FT아일랜드, 스누퍼, B1A4,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2AM, 인투잇, JYJ, 헤일로, 빅톤, 핫샷, 하이라이트, SF9, 투포케이, 알파벳, 보이프렌드, 스트레이 키즈, 펜타곤, 온앤오프, 레인즈를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 스타데일리뉴스(http://www.stardaily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단독] 강하늘♥이태은, 2년째
[단독] '이동준 아들' 이일민,
[단독] '거리의 시인' 노현태
[단독] 배우 겸 작가 김혜진 부
[단독] 개그맨 김건영, 오는 1
[단독] 배우 김유석, 모친상 '
[단독] ‘SKY캐슬’ 결말 나왔
[단독] 이태란, JTBC '스카
[단독] 장근석, 7월 16일 군
[단독] ‘쎄쎄쎄’ 임은숙, 유방
[단독] 윤은혜, 안방극장 복귀작
[단독] 이동건, 오늘(29일)
[단독입수] '결혼' 서유정, 청
[단독] FT아일랜드 최종훈, 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신문사소개 | 콘텐츠 구매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미디어그룹 | 등록일자:2011.1.18 | 제호:스타데일리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1478 | 사업자등록번호 : 120-87-63595
발행인 : 황정현 | 편집인 : 황정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병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내곡동 341-10 4층 409호 | Tel : 02-552-5088 | Fax : 02-6442-9234
Copyright 스타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보도자료 수신처 news@stardail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