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6.08 11:24

여성호르몬 저하 시 좋은 음식과 완화방법 및 여성성형수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의 삶에서 여성호르몬은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생리현상, 임신 그리고 폐경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전반적인 일생에 중요하게 관여한다. 설령 에스트로겐이 부족하다면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기게 되며 원하지 않는 일들이 생길 수 있는데 이유 없이 얼굴이나 목이 달아오르고 빨개지는 안면홍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건망증이 심해지거나 불면증이 생길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체력저하와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성욕이 감소되는 것도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여성의 건강과 컨디션에 큰 영향을 주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은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에 띄게 줄어들게 된다. 특히 줄어드는 수치가 남성호르몬에 비해 빠르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폐경 전후에 급격히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으로는 자궁의 좌우에 각각 1개씩 존재하는 여성의 성선인 난소의 기능 저하다. 난소는 난자를 보관하고 여포를 성숙시키며 배란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또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성호르몬을 분비하는 여성의 생식기관이기에 노화로 인한 기능저하는 여성들에게는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 

▲ 레이디유로 이선규 원장

자연적인 신체 노화현상인 여성호르몬의 감소는 막을 수도 거스를 수 없지만 최근 무수한 노력으로 여성호르몬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환경적 요인을 감소시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널리 알려져 있다.

우선 올바른 식습관과 정신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과도한 다이어트는 삼가는 것이 좋고 △검은콩 △양배추 △석류 △자두 △호박씨 △칡 등의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검은콩의 경우 천연 여성호르몬이라 불릴 정도로 여성호르몬 부족에 많은 도움이 된다.

레이디유로 이선규 원장은 "위의 내용 같은 내용으로 걱정을 하고 스트레스 받는 여성들은 혼자 걱정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자신의 호르몬 수치 검사, 부인과 검사 등을 정확하게 받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또 이뿐 아니라 출산과 노화 등으로 질방귀, 밑빠지는 증상, 애액부족 현상과 소음순 등이 원형을 잃어가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기는 하다"며 "하지만 상당수 여성은 이런 변화에 당황하며 원형을 찾기 위해 수술 여부를 고민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쁜이수술이라고 알려진 등의 질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단 무분별한 수술은 지양돼야 한다. 많은 여성병원이 질성형을 시행하고 있는데, 여성의 소중한 부위에 이뤄지는 만큼 전문성이 떨어지는 곳에서 시술받으면 부작용에 노출돼 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이쁜이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여성전문병원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집도의가 얼마나 전문성 있는지, 안전하고 효과 높은 여성수술 결과를 이끌어내는지 알아봐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 또 천편일률적으로 시술하지 않고 개인맞춤형 진단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도 관건이다.

이선규 레이디유로 원장은 "수술 전 자신의 받는 의료방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 수술 전후로는 어떠한 기대효과를 내는지,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는 어떤지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3D리타이트닝수술'은 기존 질 입구만 조이던 수술 방법과 달리, 다이아몬드 절개법으로 질 안쪽 깊숙이 까지 입체적으로 좁고 탄력 있는 질 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늘어진 질점막은 제거하고, 질 괄약근육을 당겨 전반적으로 질을 조이는 정통적인 방식을 기반으로 한 여성성형이다.

여성성형은 개개인의 증상이나 시술 집도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지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반드시 충분한 경험과 지식이 있는 전문적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